요즘 가장 많이 듣는 단어가 '플랫폼'이다. 코로나19로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이 더 뜨거워진듯 하다. 기존의 묵직한 소부장 중심의 사업패턴에서 가벼운 플랫폼 사업으로 전환이 기업 경영의 핵심이 되는 것 같다.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알리바바, 카카오, 네이버, 배달의 민족 등 플랫폼 비즈니스 경영의 성공 사례를 보면 실감할 수 있다. 저자는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과 기업의 두드러진 성장에 따라 플랫폼에 관한 연구는 경영 전략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고, 코로나19로 빨라지는 디지털 혁명을 기회로 삼아 제조업이 스마트하게 재도약하는 체계적인 플랫폼 전환 전략을 분석했다. IT, 금융, 유통, 제조, 미디어 등 전방위적인 기업 사례를 성공한 플랫폼 기업 스토리와 실패 사례도 함께 기술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 기업의 경제, 사회적 책임과 역기능,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적고 있어 다방면으로 치우치지않고 플랫폼 기업에 관해서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