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 중학국어 문법 1200제 - 시험에 나오는 문제는 다 담았다
김명호 외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다담 중학국어 문법 1200제









중학교에 오면 국어의 중요성을 다시 느끼게 된다. 수학과 과학, 역사까지 국어 독해가 뒷받침되지 못 하면 문제파악이 어려워진다. 그 중에 문법은 고등국어까지 연결되어 기초를 쌓는 중학교 과정을 차근히 잘 밟고 가야겠다. 다담 중학국어 문법은 중 1부터 중 3까지 전국 중학교 내신에 출제되는 문법 문제들을 이 한 권에 다 담아서 <다담 중학국어 문법 1200제>가 되었다. 중학교에서 사용하는 국어책 9종에 나오는 국어 문법 필수개념을 이 책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다.


















이 책은 3단계 학습을 권한다. (1단계 : 개념학습, 2단계 : 내신 대비, 3단계 : 대단원 완성 문제) 뭐니 뭐니 해도 문제를 풀기 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개념학습이다. 개념이 확실하게 정립되어 있지않으면 사상누각처럼 허물어버리기 쉽다. 자고로 기초가 튼튼해야 비바람이 불어도 넘어지지않는 것이다. 그것이 공부에서는 기초 개념정리이다. 이 책에는 국어문법 필수개념을 76가지로 정리했다. 이 개념은 초등국어에서 중학교, 고등학교 1학년 문법 개념까지 정리한 것이라 유용하다.

 

1단계 개념을 익혔다면 2단계 개념별 문제를 풀어본다. 문제의 유형을 다양하게 배치해 공부가 지루하지않도록 했다. O,X 문제, 단답형 문제, 괄호 넣기 등 드릴형 문제를 반복하다보면 1단계 문법 개념을 제대로 알고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다. 수능형 문제, 수행평가형 문제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접하면서 학교 내신 준비를 하기에 좋다.















 




3단계는 개념별로 나눠 학습한 소단원 내용을 유기적으로 구성한 대단원 완성 문제다. 학교 내신에서 점점 비중이 높아지는 수행평가형 문제가 많아서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어떤 면에선 문법은 정해진 틀이 있어서 개념을확실하게 정립하고 익히면 오히려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부담스럽지 않게 하루 1시간 총 28일 완성하는 스케줄로 되어 있다. 개념을 2개 정도했다면 대단원 완성 문제는 내일 풀어 보도록 학습량을 세분화시켜놓아서 다담에서 제시하는 스케줄대로 하면 과히 부담스럽지않게 따라갈 수 있을 것 같다. 해설집도 상세한 설명이 부연되어 있어서 틀린 문제를 스스로 체크해보며 익힐 수 있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는 다 담은 <다담 중학국어 문법 1200제>로 국어 문법을 마스터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