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실기 핵심이론 + 예상문제집 - 전2권 - NCS 출제기준 반영 + 예상문제 20회 최다 수록 2020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이상흠.이미숙.권수정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2020년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실기 핵심이론 + 예상문제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 시험인 정보처리기사는 2020년부터 NCS 표준에 맞춰 시험 과목이 필기, 실기 모두를 포함해 대폭 개편될 예정이다. 작년까지와 다르게 치르는 첫 시험이라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기적에서 새로 출간한 정보처리기사는 2020년 바뀐 시험에 맞춰 1권 핵심이론과 2권 예상문제집까지 시험에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올해부터는 이론보다는 실무관련 문제가 많다는 점을 꼭 확인해야 한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소프트웨어개발 관련 자격증으로, 정보시스템의 생명주기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계획수립, 분석, 설계, 구현, 시험, 운영,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다. 1년에 3회로 시험을 응시할 수 있고, 4년제 대학교만 졸업하면 전공 불문 모든 학과가 응시 가능하다. 개편된 시험에 NCS모듈 100% 반영했다는 점은 1300만명이 선택한 수험서로서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기에 충분하다.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은 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베이스 구축,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정보시스템 구축 관리로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된다. 이 책은 NCS 학습 모듈을 기반으로 내용을 재정비해 총 Point 35로 구성하였다. 실무에 한 발 더 나아간 시험으로 바뀐 지금은 많은 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고 실전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한데 이기적에서는 예상문제를 20회 제공하기때문에 시험대비에 좋다. 공부하다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 [질문답변] 게시판에 문의하면 이메일로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Part 1.의 마인드 맵은 방대한 양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시험 준비 전에 어떤 방향으로 학습을 해야하는지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시험 막바지에 시험 범위가 한눈에 보여 공부한 내용을 되짚으며 정리하면 머리속에 지도가 그려지듯 요점 정리가 명확해진다. 핵심 Point 35개는 시험에 꼭 나오는 내용들이라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에게 꿀이다. 핵심 정리를 한 후 핵심이론 문제 O/X로 나의 이해정도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충하면서 시험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다. 취업이 어려운 요즘 무엇보다도 기사 자격증은 취업 관문을 뚫을 수 있는 창이므로 준비를 잘 해서 따도록 해야한다. 그 파트너로 이기적 교재는 안성맞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