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웹툰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난희(표지희) 지음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 SNS 웹툰 무작정따라하기 >>




 

 

 

 

 



 

 

지하철을 타고 가다보면 남녀노소 손에 스마트폰이 들려있고 무언가 시청하고 있다. 그 중에 젊은층은 웹툰을 많이 보고 있다. 인기있는 만화가는 연예인과 같이 TV 예능에도 출연하고 광고도 찍으며 활발히 활동하고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그래서 웹툰에 대한 인식이 골방에서 보던 만화에서 어느 곳에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엔터로 변화된 것 같다. 그만큼 만화가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유망한 직업군에 속한다. 그림을 전공하지않아도 만화그리기에 관심이 있고 재주가 있다면 SNS 웹툰으로 가볍게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SNS 웹툰은 웹툰 플랫폼이나 웹사이트에서 연재되는 일반적인 웹툰이 아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SNS에 업로드되는 만화다. SNS 웹툰은 일반 웹툰보다 분량이 적어 짧으면 한 컷, 길면 10~20컷 이내로 끝나기 때문에 연재를 해야하는 웹툰의 마감시간 압박과 분량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이 책은 웹툰에 관심있는 일반인이 자신의 일상을 만화로 기록하고, 만화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려는 광고 기획자나 디자이너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기획되었다. SNS 웹툰은 자신의 일상을 담은 일상툰이 가장 많이 연재되고,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 웹툰, 사연을 받아서 그리는 사연툰,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를 위한 브렌드 웹툰 등 다양하다. SNS에 자신만의 계정을 만들어 직접 그린 만화를 올리고 구독자와 소통하는 방식이라 친근감이 있다.어쩌면 링크에 접속해서 매번 챙겨보는 방식이 아니라 팔로우(구독)으로 업로드되는 만화를 챙겨보는 방식이라 접근성이 좋고 편리한 장점이 있다. 많은 사람의 공감과 사랑을 받은 SNS 웹툰은 출판사의 제의로 정식으로 출간되기도 하고 SNS 웹툰 속 캐릭터를 담은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다.

 

 

 

 

 

 

 
















 

 

 

 

 

 



 

 

이 책은 SNS 웹툰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SNS 웹툰 계정 만들기,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시나리오와 콘티 구성하는 방법, 웹툰 제작 툴 메디방페인트 사용방법등 자신만의 웹툰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에겐 너무나 유용한 팁들이 가득해서 정말 이 책을 무작정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SNS 웹툰 작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전문 웹툰 작가가 아니더라도 SNS 계정에 자신의 일상을 표현해 올리다보면 구독자가 늘어나고 공감이 쌓여 또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딸아이가 초등학생 시절에 웹툰에 관심을 가지고 만화를 그리고 싶어해서 와콤의 인튜어스 판 태블릿을 구매했는데 사용하는 방법이 미숙해서 그냥 집에 잠자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책 속의 예제 파일을 길벗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스스로 해보고 완성 파일과 비교해보며 차근 차근 연습해보면 자신만의 웹툰을 SNS에 올릴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