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 3은 누구나 좋아하는 분식메뉴다. 떡볶이, 가락국수, 사라다랩, 누룽지 김치볶음밥, 회오리 오므라이스, 라면땅, 핫도그 피자등 분식 대장 메뉴로 가득하다. 핫도그를 이용한 피자는 아이디어다. 강식당에서 피오가 만든 김치볶음밥을 재현한 누룽지 김치볶음밥, 빠삭한 누룽지에 모짜렐라 치즈가 쭉 늘어나는 김치볶음밥은 먹는 재미가 있다. 통조림 옥수수도 넣어서 먹으면 톡톡 터지는 옥수수알갱이의 식감이 좋다.
파트 4는 최애 관심 다이어트 식사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꼭 봐야한다. 저칼로리지만 맛은 일품인 건강한 음식들이다. 다이어트의 적 탄수화물때문에 김밥을 멀리해야 하지만 키토김밥이라면 괜찮지않을까한다. 밥없이 채소와 참치가 듬뿍 들어간 김밥이다. 달걀지단으로 김밥을 싸니 보기에도 너무 예쁘다. 크림파스타가 먹고 싶다면 된장크림 두부면이 좋다. 스파게티면을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면으로 바꾸고 크림파스타소스에 생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저지방 우유로 대체하면 칼로리가 훨씬 낮아진다. 샐러드하면 연어샐러드, 각종 채소 샐러드에 발사믹식초 드레싱만 해서 먹었는데, 책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샐러드(아보카도 연어샐러드, 바질페스토 현미샐러드, 토마토 버섯 샐러드, 참깨 흑임자 칼국수 샐러드)가 많이 수록되어 있고, 샐러드에 어울리는 드레싱이 다양해서 꼭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
파트 5는 디저트다. 달달한 디저트에 감칠맛 미원을 소량 넣으면 더 달콤해질까? 90년대 대유행한 파르페, 여기에는 김쿠키 파르페가 있다. 김쿠키 만들 때 미원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더워지면 더 생각나는 빙수, 특이하게 옥수수 빙수, 토마토 빙수를 맛볼 수 있다. 본연의 맛을 해치지않으면서 맛을 더 배가 시키는 미원의 마력을 디저트에서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