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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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경기불황

현재 자영업자들의 고충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말이다

부동산에도 정부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부동산경기도 얼어붙었다고 한다

대출규제가 너무 심하다보니 정말 실수요자가 부담스런 대출상환금을 견디지 못 할 것 같아 내 집 마련이 답보한 상태로 그 상황은 공인중개사의 고충이 되었다

우리 아파트는 3천5백세대정도 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공인중개사만해도 6군데 굳건히 있었는데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대책과 맞물려 문을 닫은 공인중개사가 2곳이다

나머지 4곳도 예전에 비하면 너무 거래가 없어서 사실상 사무실 운영하기 힘들다고 한다

현실은 경기불황으로 거래량 감소에 따라 폐업하는 공인중개사도 많고 공인중개사간의 경쟁도 굉장히 치열해 그 속에서 살아남기가 어려울거라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는데 <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이란 책 제목은 너무 솔깃하다

그 비법도 너무 궁금하였다











저자는 얘기한다

"부동산 거래 절벽에도 움직이는 실수요자가 있다. 즉, 지금도 계약서를 쓰고 있는 중개업소가 있다는 이야기다. 그 사무실은 대체 무슨 마케팅을 하는데 고객이 오는 것일까?" (중략) 고객은 온라인에 있으며, 고객이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해야 한다.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IT 환경에 맞춘 마케팅을 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이 말 속에 답이 있다

예전엔 발품을 팔아 직접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방문해야 매물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이 발전한 만큼 네이버부동산에 내가 찾는 매물을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서 직접 방문하기 전에 대략의 정보를 얻고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을 때 약속을 잡고 방문한다

원거리라면 특히 이런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마케팅의 비법을 찾아야 한다

약 7~8년 전 부동산 중개업에서 블루오션 마케팅은 '블로그 마케팅'이었고, 그 당시엔 부동산 중개업 블로그는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상위노출도 쉬웠고, 효과도 엄청났다고 한다

지금은 블로그가 레드오션 마케팅으로 변했지만, 아직도 다른 업종에 비해 부동산 중개업에 있어서는 블로그가 그다지 치열하지 않으며 여전히 효과도 좋다

그럼 현재 부동산 중개업에서 블루오션 마케팅은 무엇일까? 단연 유튜브라고 한다 (P.15)

정말 핫한 유튜브

정말 다양한 콘텐츠가 생성되고 있는 유튜브에서 부동산 중개업은 이제 시작 단계이므로 발빠르게 매물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한다면 승산이 있다








 

 






이 책에서는 부동산 블로그 개설 및 유튜브 채널 개설과 운영, 관리의 전반적인 부분에 관해서 알려준다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 위해선 매일매일 성실하게 글을 쓰며, 이웃과의 소통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좋다

댓글, 공감, 이웃, 스크랩, 방문, 조회수 등 블로그 내에서의 소통이 상위노출에 높은 지수로 작용한다

블로그 활동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매출 향상이므로 거래가 성사되려면 블로그 검색시 상위노출되어야 하는 것이 자명한 것이다

블로그 마케팅은 상위노출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진심어린 글을 작성하고 공감의 피드백도 끊임없이 하는 것이 좋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 운영을 위한 여러가지 팁들이 A부터 Z까지 설명해주고 있어서 블로그를 운영해보지않은 연세 있으신 공인중개사분들도 도전해 볼 수 있다

책으로 해결이 되지않으면 저자들의 교육 프로그램에서 익히는 것이 빠를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은 지금 현재 가장 핫한 마케팅 비법일 것 같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진심으로 매물을 설명하고 소개한다면 그 성과는 확실히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이 책 Part 6. 블루오션, 유튜브 부동산 스타되기는 유튜브 채널 만들고 편집하는 방법등 너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유튜브의 매력이라면 TV보듯이 짧은 영상을 보는 것이라 블로그를 찾지않는 주수요자 40~50대는 물론이거니와 60대도 유튜브 시청자로 끌어들여 매출로 연결시키는 것이다

진심은 통한다고 진심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 월 매출 6000만원을 넘기는 초대박 공인중개사가 되지않을까? 희망을 가져본다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것도 되지않는다'는 이 말처럼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을 하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블로그와 유튜브를 시작해보자

그 비법은 이 책에 다 담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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