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을 나온 암탉 (반양장) - 아동용 사계절 아동문고 40
황선미 지음, 김환영 그림 / 사계절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당을 나온 암탉을 봤다 암탉은 처음에는 목에는 털이 다빠진 암탉이었다 이 암탉은 사람들에게 알을 나아서 주는역활을했다 하지만 암탉은 일부로 이곳을 온것이아니었다 잡혀온거였다 그래서 암탉에 꿈은 알을낳아서 아기의 탄생을 보는 것이었다 나도 알에서 나오는 병아리의 탄생은 보지 못했다 나도 언젠가 한번이라도 보고싶다 내가 병아리알을 키운적이있는데 그때 병아리알을 너무따뜻하게 해서 익어 버렸다 암탉에겐 나그네가 있는데 나그네가 뽀얀 오리하고 사귀는거같다가 알을낳았다 하지만 알을 암탉이품고 아기가나오기전까지 나그네가 치켜주다가 나그네가 족제비한테먹히고 다음날 아기 탄생 그리고 아기 나는연습 다음 암탉족재비한테먹힘이게 줄거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