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공부는 집에서 시작된다 - 스스로 묻고 끝까지 생각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켄 베인.마샤 마셜 베인 지음, 정윤미 옮김 / 북라이프 / 2025년 11월
평점 :
'리앤프리북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고의 공부는 집에서 시작된다》는 세계적인 교수법 전문가 켄 베인이 평생 연구해온 교육과 배움의 본질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하도록 부모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책이다. 저자는 ‘잠수함 부모’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아이의 모험과 배움 과정을 지켜보면서 스스로 탐구하도록 돕는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학교와 교실에서의 학습뿐 아니라 가정에서의 일상적인 경험과 대화 속에서 아이의 호기심과 탐구력을 길러주는 것이 진정한 배움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켄 베인은 평생 교육 현장을 연구하며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성적 위주의 평가보다는 아이의 호기심, 열정,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에 집중할 것을 강조한다. 부모가 매일의 대화와 행동 속에서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도록 돕는다면, 아이들은 스스로 배움의 주체가 되고 삶의 도전 앞에서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다. 또한 책은 구체적인 사례와 ‘더 생각해보기’ 코너를 통해 부모가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며, 단순한 육아 지침서가 아닌 배움의 즐거움과 발견을 돕는 실질적인 길잡이 역할을 한다.

《최고의 공부는 집에서 시작된다》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학습 열정을 되살리고, 창의적 사고와 심층 학습을 촉진하며, 변화하는 세상에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부모를 위한 필독서다. 아이의 잠재력과 열정을 존중하며,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배움의 기쁨을 함께 발견하는 가정을 만드는 데 실질적인 통찰과 방법을 제공한다. 부모가 가정에서 시작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아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도록 돕는 가장 현명한 안내서라 할 수 있다.
#리앤프리#리앤프리서평단리뷰
#최고의공부는집에서시작된다#켄베인#북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