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제목 : 프렌즈 방콕
- 글쓴이 : 안진헌
- 업체명 : 중앙북스
- 후기 내용 :

프렌즈 방콕(2025~2026)저자안진헌출판중앙북스발매2024.12.06.
태국의 수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며, 역사적 유산과 현대적인 매력을 동시에 갖춘 도시인 방콕(Bangkok)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이 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15세기 아유타야 왕국 시절 작은 무역 항구와 요새로 시작된 방콕은 1767년 아유타야 왕국이 멸망한 후, 방콕 근처의 톤부리 지역이 잠시 수도로 지정되었다가 라마 1세가 톤부리에서 방콕 동쪽으로 수도를 옮기며 현재의 방콕이 태국의 수도로 정해지며 라따나꼬신 시대의 시작(1782년)과 라따나꼬신 왕조의 중심이 되었으며, 에메랄드 사원과 같은 역사적 건축물이 건설되었다.이후 라마 4세와 라마 5세는 서양의 기술과 문화를 받아들여 19세기~20세기 초까지 철도와 도로 건설, 교육과 행정 체계 개혁이 이루며 근대화를 실행했으며, 20세기 후반부터 방콕은 급격한 도시화와 경제 성장을 이루어 현재는 동남아시아의 주요 경제 및 관광 허브로 자리 잡고 있다.

차오프라야 강 유역에 위치한 방콕은 태국 중부의 평야지대에 자리 잡고 있으며, 1년 내내 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우기(5~10월)와 건기(11~4월)로 나뉘는 열대 몬순 기후를 가지고, 약 1,000만 명(2025년)으로 태국 인구의 상당수가 거주하고 있는 메가시티이다.
사원과 축제에서 잘 느낄 수 있는 태국 불교문화가 중심인 방콕의 문화와 노점 음식이 매우 발달해 있어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금융, 관광, 무역의 중심지인 방콕은 태국 GDP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관광, 제조업, 부동산 개발 등이 주요 산업으로 경제를 이루고 있다. 주요 교통수단은 BTS 스카이트레인과 MRT 지하철이 있으나 세계적으로 악명 높을 정도의 교통 체증이 심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이나 보트(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것이 추천되고 있다.

도서는 도시의 매력을 알리는 글을 필두로 전반적인 10가지 소개 글과 여행에 대한 알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5가지 주제ㅡ이해하기, 당일 여행 코스, 근교 당일 관광, 3박에서 6박까지의 5가지 여행 일정, 물가에 따른 여행ㅡ와 여행 출발에서 도착까지 간접경험할 수 있는 실전을, 9가지 이용 가능한 시내 교통편 별 소개 글, 관광지와 즐길 거리, 인근 지역까지의 여행지, 여행 준비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도서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인 방콕의 아름다운 사원과 왕궁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쇼핑, 맛있는 음식, 활기찬 밤 문화를 살펴보고, 태국 여행의 관문으로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도시에 대해 알아보자.
태그#프렌즈방콕#안진헌#중앙북스#문화충전200#문화충전서평단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