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시간 책쓰기의 기적
황준연 지음 / 작가의집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꾼다'는 독서의 중요함과 그 필요성을 강조할 때 쓸 수 있는 문구로 독서가 자지고 있는 많은 뜻이 농축되어 있다. 책은 분명 한 사람의 인생뿐 아니라 역사도 바꾸는 위대한 힘이 있다. 오늘날에는 책을 통해 과거와 소통보다는 현실에 문제를 타개하고 
미래를 보는 혜안을 키우는 지식을 넓혀주는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더 중히 여기지만 저자와의 대화를 통해 편협한 생각을 확장하고 올바른 분석과 통찰력을 갖추게 하는 것은 틀림이 없는 것 같다.



도서는 작가로의 실현과 꿈에 대한 방향성을 이야기하는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크게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작가라는 직업에 대한 부분으로 저자의 암울했던 과거 인생을 포함하여 경쟁력이 있는 작가이며 강연자에서 출판 컨설팅 회사의 대표가 되기까지 11가지의 진솔한 이야기로 꾸며져 있다.  두 번째 주제로 원고와 출간 계획서에 대한 중요성을 포함하여 출판에 관한 전반적인 준비과정 등의 10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준비 과장에 대한 아웃트라인을 그린 후 실제로 원고를 작성하는 노하우를 담은 9가지 이야기를 세 번째 부분에서 다루고 있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작가로서 쓴 책이 세상에 나온 이후 판매에 관한 6가지 이야기로 채워져 있다. 저자가 보다 빨리 작가로서 자신을 발전시켰으면 하는 소회의 글을 에필로그로 담으며 도서를 끝마치고 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자신이 쓴 도서와 작가라는 타이틀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책 쓰기의 중요함과 필요성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도서가 전해주는 이야기들을 통해 작가로서 한 걸음을 시작할 수 있을 거란 희망을 가져본다.

태그#하루1시간책쓰기의기적#황준연#작가의집#책과콩나무#책과콩나무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