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르게 - 미래를 바꾸는 놀라운 습관
김영안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뛰어난 이노베이터는 단지 1% 다르게 생각할 뿐이다!

자기 관리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지루하지 않게 아주 재밌게 읽었다.
천재는 원래 타고난것이 아니라 노력이 좌우하듯이 창조성과 상상력도 노력의 결과였다.

새내기 공무원 크레오는 시청 환경시설과에 입사하게 되는데, 지역의 해변가 쓰레기가 늘어만 가서 몇달전부터 환경시설과는 시장으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었다. 신참 내기 크레오는 출근한 첫날부터 유능한 직원이란 소리를 들었지만 그 다음날부터는 뭐하나 잘하는것이 없다고 과장으로부터 핀잔만 듣게 된다. 그리고 넘쳐나는 쓰레기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아이디어를 내라고 공무원들에게 매일 닥달하는데.. 크레오는 우연히 만난 멘토 다빈치 할아버지로부터 창조적 사고의 가르침을 받게 되고, 새로운 크레오로 바뀌게 된다.

그래서 창조적 사고의 결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이야기- 이야기의 형식이 외국작가가 쓴 이야기인것 같았는데 우리나라 작가라는 것을 알고 약간 어리둥절 했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창의력 사고란
발상의 전환. 올바른 생각의 습관. 모순 해결을 위한 관찰과 분석. 경험의 실행. 실패 경험의 재구성. 완성 도전과 실천의 순서로 이루어져 있다.

노력하는 자여! 그대가 이기는 자이라!

행동에는 여러 종류의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모두들 망설이고 고민한 거라네.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임을 좋아하지 않으니까. 하지만 문제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은 행동하는 것밖에는 없네.(p.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