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어야 이긴다 - 독서 고수들의 실용독서 비법
신성석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읽어야 이긴다' 너무 맘에 들었던 책 제목이었다.제목만 봐도 왠지 책을 읽어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는지? ^^이 책에도 나와 있지만 요즘 거의 성공한 사업가들의 책을 읽다 보면 그들이 얼마나 많은 독서를 하였는가에 대해 나와 있다. 독서가 그들의 성공 바탕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대다수이고..물론 그렇다고 독서를 하면 모두들 성공한다는 말은 아니지만, 독서가 중요한것은 두말함에 무엇하랴?
싸이월드에서 '직장인을 위한 책읽기'라는 클럽을 운영하고 계신 신성석 님은 이 책 말고도 책에 관한 2권의 책을 더 내신분이시다.
나 또한 싸이월드 클럽의 한 회원이기도 하지만 열정적으로 클럽을 운영하시고 또 책에 대한 생각이 남다르신 분 같으시다.
자기계발의 종류가 참 많기도 하지만 그 중에서도 독서가 가장 접하기 쉬운 자기계발의 한 종류가 아닐까 싶다. 나는 사실 요즘들어 자기계발류 도서에 대해 회의를 느끼던 참이었다. 한달에 3~4권 정도는 자기계발류 도서를 탐하였지만.. 거의 비슷한 내용이라 읽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던 중이었는데. 이 책은 그런 나를 다독거려주는 책이었다. 계속 읽으라고!!!
책은 3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Part 1. 독서 전 직장인과 독서전략
Part 2. 독서 중 직장인을 위한 실용독서법
Part 3. 독서 후 직장인을 위한 독서활용의 지혜
책에 대한 직장인들의 독서방법과 그리고 인터넷의 유명한 블로그. 저자분이 직접 읽으신 책을 통해 추천하신 책들의 줄거리. 등 읽을거리가 참 많았던 책이었다. 하나도 빠짐없이.
가끔씩 책을 계속 읽어야 할 것인가... 라는 물음에 회의가 들때마다 이 책을 읽어볼 수 있도록 가까이 두고 싶은 책이다. ^^
밥은 굶어도 책은 굶지 마라! 라며 책에 대해 아낌없는 중요성을 드러낸 작가의 말씀을 오늘도 새겨야 할것 같다. ^^
습관에 대해 버핏은 이렇게 말한다. "처음에는 습관의 쇠사슬이 너무나 가볍기 때문에 느끼지 못하고, 나중에는 너무 무거워 끊지 못한다." 날마다 읽고 배우라. 꾸준히 읽고, 만약 그랬다면 어떻게 됐을까 생각하는 게임과 확률 그리고 기술을 요하는 브리지 같은 수학적인 게임을 즐김으로써 정신상태를 예리하게 유지하라. 말과 글 모두를 의사소통에 활용하라. 서로 존중하라. 자신이 믿고 존경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라. 예리하고 지능적인 질문을 던지라. 귀담아 들으라. 우선순위를 정하라. 자신의 원칙을 최우선적으로 지키면 돈은 저절로 들어온다 (p.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