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수첩 - 사랑하기 전에 먼저 만나고, 즐기고 음미하라, 한국 커피계의 숨은 고수들을 만나다
김정열 지음 / 대원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커피는 많으면 2잔. 적으면 1잔 정도- 하지만 블랙은 노노.나의 어머니의 하루 커피량은 많으면 4잔. 적으면 2잔 ^^성인 중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우리의 일상과 함께 해 온 커피-자세히 알지 못해서 그렇지 종류도 많고 각 국가에서 생산되는 빈의 종류또한 엄청나다-

책의 저자는 커피와 사진. 카페 매니아로 우리 나라 전국을 돌아다니며 내리는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유명한 카페를 순시하였고. 사진을 담아내고 그 주인장의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사진이 상당 수 실려 있어 그곳의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
커피를 사랑하는 23명의 주인장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소소하게 그려내 었다. 커피를 가까이 하게 된 이유와 그들의 인생이야기..

이 책과 함께 커피한잔을 옆에 두고 마시며 읽는 즐거움이란...
커피의 향이 책에서 느껴지는 것인지 옆에 있는 한 모금의 커피에서 나는 것인지.. 나도 한때 바리스타를 꿈꾼 적이 있었다.언젠간 꼭 배워보고 싶다.. 라는 꿈. 한국 커피계의 숨은 고수들을 만나서 많은 것을 배웠다는 작가의 이야기들..커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건. 또 하루중 커피 한잔을 마시는 이라면. 이 책을 소소히 넘기는 재미가 있을 듯하다..

“제게 커피란 놀이이며 <커피스트>는 놀이터에요. 저는 커피를 볶고 내리고 마시며 놀아요. 커피로 사람을 만나고 그들과 더불어 웃고 울며 세상을 나누죠. 커피는 저의 스승입니다. 커피는 더불어 사는 것이 무엇인지, 대가를 바라지 않고 나눈 것이 무엇인지, 고통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일이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기도 해요. 저는 커피와 더불어 지혜롭다는 것과 깊이가 무엇인지를 배우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