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레슨 - 내 삶을 송두리째 바꾼 3개의 황금열쇠
하우석 지음 / 다산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주인공이 성공 레슨을 받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처세술을 다룬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소설처럼 이야기를 이어가면서 성공을 하기 위한 훌륭한 교훈들을 보여주는 책이다.

 

주인공 연우는 어린 나이에 엄마가 돌아가시고, 혼자 사업을 하시는 아버지 밑에서 자라나지만, 곧 아버지도 돌아가시고 만다. 아버지와 함께 사업을 했던 작은 아버지 집에 들어가서 살게 되지만, 연우는 아버지가 돌아가신것이 작은 아버지의 책임도 있다는것을 알게 되고, 작은 아버지를 외면하며 살게 된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바로 군대에 입대하고, 어느날 면회온 작은아버지에게 자신의 후원인이 되어준다는 사람이 유학을 다녀오라고 한다.

 

유학을 가지만 여전히 성공에 대한것을 물질적이라고만 생각하고, 삶의 의욕도 없이 공부도 안하며 유학생활을 한다. 그러던 중 자신의 후원인으로부터 일본에 오라는 소식을 받고 일본에 건너간다.

후원인은 아버지의 오랜 친구. 그 후원인 회장으로부터 성공에 이르는 열쇠 3가지를 찾으면 자신의 유언을 물려준다고 하는데...

성공에 대해 무의미한 것이라고 생각해왔던 연우는 점점 생각이 변하게 된다. 성공에 이르는 길이 누구나 다 이룰수 있는 쉬운길이 아니라는 것을. 그리고 진정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보람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말이다..

그 성공레슨을 하며, 열쇠 3개를 찾는 과정에서 연우는 진정한 성공으로 이르는 길이 무엇인지 배우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내가 정말 살아가면서, 매일 반복되는 일상속에서 간절한 소망을 품었는지 말이다. 그래서 현재의 내가 이런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쯤 간절한 소망을 품었던 적이 있었는가...

그 소망을 실현할 방법을 생각해 보았는지... 첫번째 열쇠도 찾아내지 못했던 내 자신이 조금은 한심하게 보였던 책이었다. 매일 똑같은 일상이 지루하다고 핑계만 해대던 나에게 이 책이 조금은 후회와 새로운 나로 바꾸는 계기가 되었던 책.

연우가 변한것처럼 나도 과연 변할수 있을까.. 조금은 희망을 가지고 책장을 덮는다.
 

 

첫번째 열쇠, 간절한 소망을 품어라

두번째 열쇠, 소망을 실현할 방법을 찾아라

세번째 열쇠, 미루지 말고 실행하라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가슴에 품고만 있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지. 그건 상상이나 망상에 불과한 거라네. 결국 그것을 이룰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지."

 

" 지금 당장 자네가 그것들을 찾아내지 못한다고 해서 괴로워하거나 자책할 필요는 없네. 사람은 누구나 가슴속에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기 마련이지. 자네가 그것을 찾고자 하는 간절함만 있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그것을 찾게 될 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네."

 

"사람에게는 세 가지 고민이 있다. 첫째는 물질에 대한 것. 둘째는 사람에 대한 것. 셋째는 자신에 대한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물질. 즉 돈을 벌려고 한다. 그것이 성공하면 그 다음으로 사람을 자기 마음대로 지배하려고 한다. 만약 그것도 성공하면 자신에 대해 고민한다. 첫째 고민을 푸는 자는 간혹 있다. 둘째 고민을 푸는 자는 더욱 드물게 간혹 있다. 그러나 셋째 고민은 아무도 풀지 못한다" 그만큼 자신의 문제는 풀기 어렵다. 옆 사람의 조언을 듣고, 그 조언을 이해하는 것까지는 어렵지가 않다. 말로 주고받는 것은 얼마든지 할 수 있으나 그것을 실행한다는 게 어렵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