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권에 복권을 붙이면 정말 좋겠네 - 유쾌한 인생 반전을 가져다주는 생각습관
희망메이커.박원순.전유성.박준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때, 아~! 고거 정말 괜찮은 생각이네~! 라고 내심 생각했다.

정말 고속도로 통행권에 복권을 붙인다면 재미있을거라고 말이다.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끔, 불편을 겪으면서 이렇게 만들었으면 정말 좋을텐데..

라고 생각했던 적은 누구나 있을것이다. 그것에서부터 비롯해 아이디어가 출발하는것이다. 이 책은 그 아이디어의 모음집이다.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해, 실제 이용하고 있는것도 있고, 법으로 정해진 것들도 수록되어 있다. 박원순. 전유성. 박준형 님의 특유 그들만의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생각들도 수록해 놓으셨다.

실제 '희망제작소'에서는 아이디어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정책화하는 진행도 하고 있다. 책 곳곳에 일러스트와 함께 지겨울 틈이 없었고, 내용또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성되어 있어, 공감이 가기도 했으며, 신기하기도 했었다.

다른 누군가는 이런 생각도 했었구나.. 라고 ^^

 

키가 작은 어린이들을 위해 지하철에 손잡이를 각각 다른 높이로 만든다거나.

선풍기에 모기퇴치기를 달아놓자거나,소유하고 있는 재산에 따라 벌금의 부과도 달리해야 한다는 것들은 내게 정말이지 신선한 아이디어였고, 고개 끄덕여질만큼, 그 아이디어들이 공식적으로 만들어 졌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

 

유쾌한 인생 반전을 가져다주는 생각 습관.

바로 그것은 아이디어의 시작에서부터 이다.

 

상상은 지식보다 더욱 중요하다

지식은 한계가 있지만

상상은 세상의 모든 것들을 끌어안기 때문이다  - 아인슈타인

 

유쾌한 이야기들로 가득찬 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