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1 - 몸속 기관들의 대혼란 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1
김기수 그림, 서후 글, 박상민.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소맥거핀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맥거핀의 일상 코미디 만화책을 아들이 읽고서 너무나 재미있었다는 평을 해주었는데요. 이어서 <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이 출간되었습니다. 메디컬 개그 만화로 이번에는 초등 과학 교과서 연계가 되어 좀 더 유익하게 읽어 볼 수 있었어요.

구독자 770만 명.. 와우~!!
소맥거핀의 인기 콘텐츠인 '인체 친구들의 하루'가 국내 최초의 '메디컬 개그 만화'로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성인인 제가 보아도 좀 재밌더라고요. 술술 읽혔는데, 유익하기까지 해요.
아이들이 왜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소맥이의 캐릭터가 소개되는데, 신체의 각 부위들과 하는 일이 재미나게 그림과 함께 표기되어 있어요.

간은 오지랖이 넓고, 폐는 열정적으로 운동하고, 방광은 인내심이 강하고, 뇌는 밤낮없이 일하고, 위는 이상한 게 들어오면 성격이 돌변하고, 심장은 평생 운동을 쉬어 본 적이 없는 운동중독자라고 표현되어 있었답니다. 재밌더라고요.

평소에 우리가 겪는 일들이 신체 몸속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탐구할 수 있는 시간도 되어 주고요. 중간중간 '깜짝 인체 비밀 노트' 부분이 나와서 인체의 상식을 알아가는 부분도 있어요.

전체적으로 그림도 코믹하고, 글의 내용도 코믹~!
그래서 인체의 상식적인 지식들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다가오더라고요.

책의 만화와 정보가 수록된 글은 의사이시자 소설가이신 박상민 선생님께서 감수해 주셨다고 합니다. 초등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인체의 구조와 기능을 먼저 친숙하게 만화로 접해 볼 수 있는 내용이에요.

초등 과학 6학년 2학기의 한 단원인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에 나오는 정보들이 다 담겨 있어요. 또, 우당탕탕 일하는 각 기관들을 보면서 내 몸의 소중함도 함께 느끼는 것이지요.

우리 몸속 기관들의 신체 활동을 재미난 만화와 글로서 아이들이 접할 수 있는 초등 과학 연계 도서

<소맥거핀의 인체 친구들> 메디컬 개그 만화 너무나 유쾌하게 봤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부터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