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공짜가 아니라고? 생활 속 사례로 생생하게 배우는 경제 2
이정주 지음, 허현경 그림 / 개암나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책을 읽어 오면서 요즘 들어 부쩍 동화책 말고도 좀 더 다양한 주제로 책 넓혀 읽기를 아이와 하고 싶더라고요. 그 중의 하나가 경제인데요. 경제는 사실 엄마인 저도 약한 주제이기도 해서, 아들과 조금씩 읽어 나가면서 배우고 싶더라고요.

최신의 경제 이슈들이 수록되어 있는, 어린이와 함께 차근 차근히 읽어 나가기 좋은 책이더라고요. 좋은 책이란, 아이와 읽고 함께 이야기해볼거리들이 많은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들과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시간이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 책을 쓰신 이정주 작가님은 20여 년 동안 대기업 홍보실에서 일하면서 만난 경영자, 경제 전문가 들의 어깨 너머로 경제를 배우셨다고 해요. 매일 매일 새로운 정보들이 추가 되는 경제, 어렵기만 해 섣불리 다가가기 힘든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쓰기 위해 노력하신다고 하세요.

이 책이 특별했던 이유는, 최신의 경제적 이슈들이 담겨 있어서였는데요.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말 신경써서 쓰셨구나. 느낄수 있었답니다.



유튜브, 새벽배송, 반려동물, 구독경제, 패스트패션, 카카오톡, K-컬처, 무인점포 8가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현재 녹아 있는 경제적이슈에 대해 상당히 깊이 있게 알아보고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어 주는 책이었습니다.


요즘 초등학생 아이들 사이에서 유튜버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잖아요? 저희 아들도 유튜버가 되고 싶다고 틈틈히 영상을 찍고 있거든요. 공부로 성공하기 보다는 유튜버로 성공하는것이 더 쉽지 않을까? 란 생각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일상속 경제 이슈들이 친구들의 이야기로 소개되고, 경제 개념들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유튜브가 어떻게 생겨나고, 성장했는지. 그냥 들어가서 본다고 무료라고 생각하지만, 광고를 봐야만 무료로 볼 수 있는 유튜브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죠.


아이와 토론해 볼 물음들이 제시되어 있어서 이 주제로 서로 어떤 생각인지 대화해보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논술의 주제로 써도 좋을것 같았답니다.

펫숍에서 판매되는 동물들이 어떻게 키워지는지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조금 충격적이더라고요. 지금까지는 유기견 입양에 대해 텔레비젼에서 방송 되었을때 무심코 보았을 뿐이었는데, 이제는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될 것 같아요.

청바지 한 벌을 만드는 데 물이 7000리터나 쓰여진다고 한 것도 충격적.. 청바지 그만 사야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옷도 있는걸로 입고, 가급적 새옷 적게 사기. 다짐해보는 시간이었지요.

일상 속의 일들과 멀지 않은 이야기들이라 아이가 아주 관심있게 읽어 볼 수 있었던 어린이 경제 도서.



다양한 경제 관념을 배움으로서 올바른 선택으로 좋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을 책이랍니다.


교과서에는 없지만, 내 생활에는 살아 숨쉬는 최신 경제 이슈가 담긴 어린이 경제 도서.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우선 좋았고요. 이런 책을 시리즈로 좀 더 자주 만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앞서 출간 된 <1+1이 공짜가 아니라고?> 이 책도 아들과 읽어 보려고요. 생활 속 사례들로 생생하고 쉽게 배우는 경제 어린이 경제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