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 2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 2
빨간내복야코 원작, 박종은 글, 이영아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 신간 2권이 드디어 출간되었답니다. 저희 아들이 1권을 보고 너무 재밌다고 2권 언제 나오냐고, 물어봤었는데, 인기 있는 책인 만큼 2권이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요. 지금은 3권 언제 나오냐고 그런답니다.

책이 도착하던 날, 정말 즐거워하면서 보던 아들. 맞춤법에 도움이 되는 책이니 저도 기분이 좋았었는데요. 어른들도 한 번씩 틀리는 맞춤법이 있잖아요? 일반적으로 이 단어가 맞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닌 단어들이 몇 개 있어서 놀라게 된 단어가 이 책에 몇 개 있었답니다.

아들이 다 읽고 나서 그제야 제가 읽어 볼 수 있었어요. 재미있다고 몇 번이고 보고 또 보더라고요.

야코 노래까지 QR 코드로 바로 들어볼 수 있고, 가사까지 다 적혀 있어서 따라 부르기도 좋겠더라고요.

중독성 있어요.

총 4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1 사자성어, 속담, 관용구 속 귀막히는 맞춤법

2 사동이가 틀려도 수군수군하는 맞춤법

3 이게 왜 달라? 아리송한 맞춤법

4 아는 만큼 보이는 띄어쓰기, 문장부호

목차만 보아도 알뜰 살뜰히 맞춤법을 담아 두었다는 것이 느껴지죠?

맞춤법 강박증 야코와 맞춤법 파괴범 사동이의 티키타카 카톡 맞춤법 대결. 헷갈리는 어휘와 헷갈리는 띄어쓰기가 정리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일상속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풍비박산'인가?'풍비박살'인가?

갑자기 저도 너무나 헷갈렸는데요.
'풍비박산'이 맞습니다.
우박이 사방으로 날리듯 흩어지는 모습.

"흩어질 산" 풍비박산

'시치미를 떼다.'에서의 '시치미'가 어디에서 온 단어인지 예전에 다른 책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 야코 맞춤법 책에도 나오더라고요.

'도긴개긴'이 맞는 표준어라니~!! 저는 '도찐개찐'으로 쓰고 있었는데, 정말 놀랐답니다. '도긴개긴'이 맞는 표준어라고 해요.

늑장 부리다 vs 늦장 부리다

둘 중 올바른 표준어는 뭘까요?
정답은 둘 다 맞다고 합니다. 복수 표준어래요. 우와.

'괴발개발' 이 표준어인데, '개발새발'을 사람들이 비슷한 뜻으로 많이 써서 '개발새발'도 표준어가 되었다고 해요. 정말 저도 이 책 덕분에 많은 걸 배웠답니다.

아들과 함께 맞춤법 재미나게 익히면서 읽은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책.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네요.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교과 연계는 물론 실전 맞춤법까지~!
한번 배워 두면 절대 안 까먹는 교과서 어휘.

요즘 핫한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책 후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