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2라운드 - 하루에 천만 원 쓰기는 어려워?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조영선 지음, 유희석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토깽이네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경제에 대해 알아야 할 교과연계된 학습만화.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2라운드> 2권이 출간되었답니다.

구독자 115만 유튜버 토깽이네의 온 가족이 함께 보아도 재미있는 경제 학습 만화 두번째 도서. 한 달 동안 도시에서 천만 원으로 돈 쓰기 미션이 이루어진답니다.

초등 4~6학년 사회 교과 연계 도서로 학년이 높아 어려울 것 같지만, 초등 저학년 저희 집 9살도 어렵지 않게 재미나게 읽는 것을 보니, 초저학년 아이들도 충분히 쉽게 볼 수 있는 경제학습만화입니다.

하루 만에 천만 원을 모두 다 써야 되는 미션이 있다면? 너무 행복한 조건 일 것 같은데요. 다만 여기에는 조건이 붙습니다. 현명하게 쓰기~!!

1라운드(1권)에서는 무인도에서의 미션이었나 봐요. 1권은 읽지 못하고 2권으로 처음 읽게 된 토깽이네였는데, 순서대로 읽지는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1라운드 무인도에서 무사히 잘 도착한 토깽이네 가족은 두 번째 미션을 시작합니다.

2라운드의 미션은 도시에서 돈을 쓰기만 하면서 한 달 동안 살기. 단, 조건은 있어요. 1인당 천만 원이 주어지고 신난 토깽이네. 마음대로 쓸 생각에 너무 쉬운 미션인가 싶었지만, 도시의 물가는 엄청 비싼 게 아닌가요?

초밥 뷔페 20만 원. 한 달 동안 생활해야 될 숙소와 생활필수품들의 값도 어마어마하고 말이지요.

아이들은 이런저런 미션을 수행하면서, 합리적인 소비란 무엇인지, 시간의 경제적 가치, 백화점이나 편의점의 숨은 경제 효과를 깨우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들을 우리 실생활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한 단원이 끝나면, 경제 개념 쌓기로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용어들이 쉽게 잘 설명돼 있고, 개념 다지기로 재미있는 퀴즈를 풀어 보는 페이지도 있어요.

게임처럼 재미나게 진행하면서 경제의 기초를 탄탄히 채워줄 수 있는 초등경제도서 학습만화. 엄마인 제가 읽어도 재미있고, 배우는 부분도 있습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재미있게 읽어 볼 수 있는 초등경제도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