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연산노트 2-1 - 쌤과 맘이 만든 쌍둥이 연산노트
이젠수학연구소 지음 / 이젠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문제집 쌍둥이 연산노트는 한권이 한 학기씩 수록되어 있답니다. 좀 더 집중적으로 풀어볼수 있는 교재인데요.

교재 한 권에 예습책과 복습책이 두 권 들어가 있어요.
같은 진도 내용이지만 두 번 풀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예습책과 복습책을 어떻게 공부해나가느냐는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달리 활용하시면 되는데,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
'주기 복습'이라고, 짧은 기간에 복습하는 것보다 일정한 시간을 두고 복습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그래서 우야는 활용법 3번 예습책을 끝낸 후 복습책으로
한 번 더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초등 수학 연산 문제집이 일반 교재들보다 큼직한것이 저는 참 좋더라고요. 빈 여백 공간도 충분해서 메모하기에도 좋구요.

책의 앞부분에 초등 6년동안 배워야 할 수학의 범위, 무얼 배우는지가 나와 있어요. 학부모님들이 어느 정도는 알고 계시면 좋겠더라고요.

초등 2학년 수학은 세 자리 수와 두자리수 두자리수의 덧셈과 드디어 곱셈이 나오지요. 2학기에는 네자리수 알기와 길이 재기, 시각과 시간 달력 등을 배우게 된답니다.

그리고 그 뒷장에 2학년에 배울 내용들이 좀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연산을 해결하는데 소요되는 표준 시간도 나와 있어요. 저 쌍둥이 연산노트 교재 마음에 쏙 들더라고요.

쌍둥이 연산노트 예습책으로는 개념 원리를 통한 연산 반복 학습을 연습하고요. 복습책으로는 계산 방법을 통한 복습용 연산 반복 학습을 하게 되어요.

교과진도에 맞게 예습책과 복습책, 동일한 주제 구성인 쌍둥이 문제로 반복 학습 할 수 있도록 초등수학 준비하는 연산문제집.

하루 2쪽씩 매일 규칙적으로 공부하기 습관 들이고 있답니다. 일정한 시간을 두고 복습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초등 연산능력 키우기. 이제 부터 시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