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5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5
최우빈 그림, 강효미 글, 권일용 감수,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5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네요. 4권도 아이와 함께 재미나게 읽었던지라 5권도 기다려졌거든요. 마찬가지로 5권도 추리실력 미흡한 저는 엄청 재미나게 읽었네요.

그동안 발표되었던 4개의 장편과 56개의 단편 소설 중에서 뽑아낸 에피소드들을 담아놓은 시리즈의 원작이야기. 사건 현장 속에서 직접 단서를 찾아보는 명탐정 추리 퀴즈로 읽는 재미는 물론 상상력을 충족시켜주는 히어로물이랍니다.

메인 인물인 셜록 홈스와 존 H 왓슨은 왼쪽에 배치되고, 오른쪽에는 이 책에 등장하는 스토리의 주인공들이 배치되어 있답니다. 그림이 꽤 귀여워서 그림 보는 맛도 있는 셜록홈스 시리즈예요.

총 4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었는데요.

머스트그레이브 가문의 의식문
아서 코난 도일의 단편 중 셜록 홈스가 왓슨을 만나기전 해결하였던 사건, 머스트그레이브 가문의 의식문을 단서로 해서 벌어지는 집사와 하녀의 실종이야기. 셜록홈즈가 아주 멋지게 해결해 준답니다.

두 번째 얼룩
장관이 잃어버린 편지로 전쟁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 편지를 찾기 위해 셜록 홈즈가 나서준답니다.

프라이어리 학교
셜록 홈스 사상 최초 아동 유괴 사건이 다루어지는 내용으로 추리력이 엄청 나더라고요. 역시 반전의 인물은 가장 가까이에 있는법~!!!

다섯 개의 오렌지 씨앗
다섯개의 오렌지 씨앗을 받으면 곧 죽게 되고 말것이라는 예언을 세번째로 받은 아이가 셜록 홈즈를 찾아와 자신도 오렌지 씨앗을 받았다 이야기하고 돌아가는데, 곧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요. 멘붕..

홈스가 말하기를 지금까지의 사건들 중에서 가장 위험한. 사건이라고 합니다. 잘 해결이 되었을까요?추리해나가는 그 과정이 참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이 쉽게 추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 세가지
가장 미스터리한 장면, 가장 통쾌한 장면, 가장 무서운 장면 3가지를 아이들이 적어보기할 수 있는 페이지도 수록되어 있었답니다.

홈스가 한번씩 ㅋㅋㅋ 멋지게 그림이 나오는 순간이 있어요. 이 부분 재밌더라고요. 그림 보는 맛도 있고 말이지요.

범인을 찾기 위해 과학적으로 어떠한 것들을 분석하고 검사하는지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잘 나와 있더라고요. 정말 요즘 아이들 책들은 넘 좋습니다.


지식을 활용한 추리 퀴즈를 직접 해결하면서 아이들이 탐정이 되어 볼 수 있는 어린이동화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