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시즌 2 : 7 - 수소 연료와 전기 분해 내일은 실험왕 시즌 2 7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우야네 울산 블로거 이예신입니다.
실험 대결 만화 시리즈 과학만화 실험왕. 실험키트가 한세트라서 엄마표로 아이와 함께 하시는 분들은 좀 더 유용할 과학만화 실험왕 시즌2 7권 소개합니다.

책과 함께 세트로 책을 읽고 그와 연계된 주제의 실험키트가 들어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이번 권의 실험 키트는 산화 환원 반응을 이용한 공중 회전 자동차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를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요? 몇일전 학교 학부모교육에서 그러시더라고요. 아마 상상 그 이상일것이라고요. 정말 그럴것같거든요. 왜냐면 저희때 초등학교 다닐때의 환경과 내 아이의 지금 초등학교 다닐때의 환경이 정말 많은것이 변했듯이요.

이 책은 4차 산업 혁명의 시대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꼭 읽어 보면 좋을 미래 과학 상식을 만화로 담아내었답니다. 성인들이 읽어도 좋을 내용의 지식이 들어 있기도 해서 저도 함께 읽고 많이 배웠답니다.

새벽초의 알파팀, 아직 실력이 부족해 대회에 참가 할 수 없다는 소식에 좌절하는 후배들. 선배들은 기운에 빠져 있는 알파팀을 수업에 초대하게 되고, '알파팀 기 살리기 프로젝트'에 들어간답니다. 희망을 얻은 알파팀은 태양초의 실험반 2기와 대결을 하게 되어요. 그 과정에서 많은 과학적 지식들이 오고 가더라고요.

과연 누가 이겼을까요? ㅎ
책을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고요. 교과서와 연계된 과학 내용들이 나와 주어서 미리 수업의 내용을 한번 알고 들어갈 수 있겠더라고요.
각 페이지들의 중간 중간에는 만화에서 나와준 지식적인 부분들, 좀 더 깊이 있게 들어가면 도움이 될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또 좋은것 같아요. 과학퀴즈도 책을 읽고 한번 더 짚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주었고요.

실험키트도 함께 왔으니 야무지게 해봐야 겠지요?
과학키트는 자주 하는 것이 아닌지라 조금 더 특별하다 해야 할까요? 우야도 신나하는 과학키트랍니다.

소금과 물을 섞고, 퐁당 넣어 주면 회전하는 자동차들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지요. 집에 수수깡이 없어서 나뭇가지로 대체했는데, 그래도 잘 돌아가더라고요. 책과 함께 연계해서 아이와 실험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과학적인 지식들을 좀 더 재밌게, 좀 더 쉽게 접해 볼 수 있는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 과학만화책, 초등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시고, 함께 실험해 보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