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으로 김가람PD의 지켜라! 세계사 2 - 가자! 아르헨티나로 : 세상의 끝, 파타고니아 세계속으로 김가람PD의 지켜라! 세계사 2
김가람.한바리 지음, 황정호.김기수 그림, 오마주(주) 기획 / 툰드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예신입니다.
한국사 만큼보다도 저에게 더 어려운 세계사. 공부해 볼까? 시도해 본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 쭉 이어 간다는 것이 말만큼 그렇게 쉽지는 않더라고요. 특히나 다른 나라의 역사는 더더 어렵습니다. 세계사에 대한 지식들이 해박하신 분들이 참 멋지시더라고요. 지금은 아들과 함께 시간이 될 때마다 한 번씩 세계사를 접하고 있지만, 좀 더 깊이 있게 배워보고 싶네요.

너무나 멋지신 김가람 PD님.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들 이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지켜라 시리즈 세계속으로 책은 세계 문화유산을 통해서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만화의 스토리로 접목해 학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우선 아이들이 보기에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들고 재밌습니다.

?남아메리카 대륙의 남쪽 끝에 있는 파타고니아.
그 파타고니아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인 남방 긴 수염 고래와 리오핀투라스 암각화 동굴미술. 세계유산을 통해서 파타고니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우야는 아주 재미나게 이 책을 읽더라고요. 파타고니아에 언젠가 꼭 가보고 싶다고도 했답니다.? 음... 엄빠와 가도 좋고, 여자친구와 가도 좋고, 너의 가족과 가도 좋단다. ㅎ

리오핀투라스 암각화
9,500년~13,000년 전 사람들의 손자국을 직접 마주한다면 정말 신기할 것 같아요. 꼭 직접 보고 싶네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좀 더 자세하게 책의 내용을 서술해 놓았는데요. 글 밥이 많아서 한 번에 읽기 힘든 저학년들은 부모님께서 한쪽씩 읽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이, 좁은 것이 아니고.
내가 가지는 사소하고 좁은 마음들이 좀 더 넓고, 좀 더 큰마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 나 또한 그러한 부모가 되려고 노력하고 싶습니다. 더 넓게 바라보고, 더 넓게 포용하는 사람. 그 이유로 세계사 공부하고 싶네요.
지켜라 시리즈 쭉쭉 읽어 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