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포도알친구 지음, 한현동 그림, 이정모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들과 함께 재미나게 읽어 보고 있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책 재미있네요. 주인공 아이들의 아슬아슬 신나는 모험을 통해 상식에서 부터 알아두면 좋을 지식들까지 만화로 알게 되어서 아주 좋습니다.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에서 지오와 케이, 뇌박사님, 피피는 이 시리즈에서 계속 나오는 주인공들인것 같고요. 구수리는 이번 <하수도에서 살아남기 1> 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인것 같습니다.

"하수도에는 괴물이 분명 살고 있을거야~!!" 라고 생각하고 있는 어린이 기자 구수리. 하수도를 탐험하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한데요. 미지의 하수도로 지오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구수리의 히포호 작동으로 하수도로의 모험이 시작된답니다. 실제로 이렇게 작아져서 어디든 모험이 가능한 로봇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란 생각을 아들과 했었더랬는데요. 그럴 날도 오지 않을까요?

하수도를 탐험하면서 도시의 위생을 책임지는 중요한 하수도의 역할과 종류, 그 처리 과정을 아주 재미있게 읽어 볼 수가 있었답니다.
학교다닐때 하수도의 합류식과 분류식에 대해서 공부했었던 생각이 나더라고요.

하수와 하수도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아주 상세하고도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좋았습니다. 만화로 한번 훑고 좀 더 깊게 읽어 보니 좋더라고요. 긴 문장은 부모님들께서 쭉 아이에게 읽어 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서바이벌 OX 퀴즈 풀어보는 페이지도 있고, 빈칸 채우기 퍼즐도 있어서 마무리 확인 하는 재미로 아이와 풀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양변기의 오물 배출 과정도 그림과 함께 곁들여진 설명으로 우야와 아주 재미나게 이야기하면서 읽어 본 것 같습니다.

"하수도에는 괴물이 살꺼야." 라고 생각하고 있는 구수리의 생각은 과연 사실로 이어질까요? 재미있는 초등만화책. 서바이벌과학만화시리즈 넘나 재밌네요.
중독성이 큽니다. ㅋㅋㅋ

8살 우야는 아주 찐으로 요즘 보고 있어요. 아빠 닮아서 한번 읽은 책을 여러번 보더라고요. 엄마는 한번 본 책은 읽기 싫던데...
눈앞에 보이는 게 정말 똥이라고?

위험천만한 주인공들의 하수도 탈출 대작전.
재미있는 주인공들의 하수도 모험으로 하수도의 역사와 종류등 과학 상식들을 알아볼수 있는 시간이 되어 줍니다. 다음에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책 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굿밤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