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9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9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박사 시리즈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읽어 보기는 처음이었답니다. 근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우야도 요즘 아주 빠져서 읽고 있답니다. 도서관가서 빌려보고 싶은 책 1순위로 에그박사시리즈 라고 하네요.

<에그박사 9> 는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 박사의 원작인 영상을 관찰스토리와 생물도감으로 재구성해낸 자연 생물 관찰 만화랍니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세 아이들,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 3명의 박사들이 자연을 누비며, 생물들을 관찰하는 이야기가 담긴 책으로 재미있고, 쉽게 자연 관찰 지식들을 익힐수 있는 책이기도 하였답니다.

<에그 박사 9> 권에서는 개미와 바퀴벌레, 나비에 대해서 관찰한 내용들인데요. 상당히 깊숙하게 지식이 포함되어 있어서 놀라웠답니다. 개미의 종류에 대해서도 실제 개미 사진까지 들어가 있어서 좋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들은 확실히 다르긴 다른것 같아요. 우야가 엄청 재밌다고 이야기도 몇번이나 하고, 반복적으로 읽더라고요.

학창시절에 책으로 본 개미집에 대한 설명도 이렇게 만화로 보니 확실히 잘 와닿고 설명도 쉽고 재밌더라고요. 그림도 넘 귀여웠고요.
8살 아들 푹 빠져서 보고 있는 매일이랍니다. 만화책이더라도 책보는 시간을 애정해 주어서 내심 고마운 엄마 마음. 고학년이 되어도 쭉 책을 많이 봐주었으면 좋겠어요.

아들도 아들이지만 엄마도 참 재미나게 읽은 에그박사 시리즈 9권. 사무라이개미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말이죠. 야외에서 개미를 만났을때 에그박사 책이 생각날것 같아요. 특히나 요즘 같이 아이들이 자연에 가까이 갈 수 있는 시간이 적은 만큼 간접경험으로 책을 읽고 나서 나중에 자연속의 곤충들과 마주했을때 그 책을 읽은 것들이 소환되면서 더 깊히 있게 생명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될 것 같고요.

수컷 바퀴벌레 한마리가 개미떼에 포위당해 오들 오들 떨고 있는 모습의 그림에 귀엽고 웃음이 나오기도 하면서도, 짠하더라고요. 결국 이 바퀴벌레는 죽게 되고요.ㅜㅜ 또, 암컷바퀴벌레는 꽁무니에 알 주머니를 달고 다니는데, 그것이 알주머니라는 것. 그리고 암컷바퀴벌레는 죽어 가는 상황에도 본능적으로 알주머니를 안전한 곳에 두고 간다는 것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꽤나 놀라웠답니다. 바퀴벌레를 다음에 만나면, 자세하게 관찰하게 될 것 같아요. 암컷인지, 수컷인지. ㅋㅋㅋ 알주머니도 말이죠.

신기하고 재미있는 개미와 바퀴벌레, 나비들에 대한 지식들이 가득한 책. 에그박사 9권. 다음 책이 기다려질것 같습니다. 책의 중간중간에 생물 퀴즈 게임과 생물 도감 그리기, 관찰 보고서 작성하기, 다른 그림 찾기 등 재미있게 아이들이 해볼 꺼리들도 많아서 '참 이 책 알차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리 주변의 작은 생물 이야기. 개미류와 나비류 집중 탐구할 수 있는 에그박사 9권. 아이들과 재미나게 읽어 보실 수 있으신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