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과학 수사대 후아쿠아 1 - 화력 발전소 폭파 사건
서지원 지음, 아크앤 그림 / 한솔수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인 제가 읽어도 참 재미있었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고, 환경과 관련된 개념들도 알아가고, 많은 이야기들을 나눠 볼 수 있겠다. 싶은 책이었어요.

표지의 그림만 보아도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더라고요.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각 캐릭터들의 개성 있는 성격들이 궁금해졌었는데요. 후아, 쿠아, 탄이, 츄로 4명의 각기 개성 넘치는 미래 과학수사 대원들과 이들의 마스터인 오해마박사와 박사님의 손녀 오아리, 그리고 미치광이 천재 과학자 크크맨과 매드 군단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들어가 있답니다.

"2040년의 대한민국은 정말 이럴까?"라고 아이들이 상상해 볼 것 같은데요. 2040년 대한민국. 사람처럼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지능 로봇의 탄생으로 도시에는 범죄가 생겨나고, 이 로봇들을 이용해 나쁜 짓을 하는 악당들이 늘어나게 되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2040년 우리의 모습은 어떨까? 상상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들은 우주에 누구나 마음대로 가고 싶을 때 갈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이야기한 것이 생각나네요.

인공지능 로봇 매드 군단을 조정해 세계를 정복하려는 야심에 불타 있는 미치광이 천재 과학자 크크맨. 이들을 물리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바로 네 명의 요원들로 구성된 미래 과학 수사대랍니다.

지구를 정복하려고 하는 크크맨의 계략으로 2040년에서 2022년의 과거로 가게 된 4명의 요원들은 초등학생이 되었고, 몸도 작아졌는데요. 마스터인 오해마박사의 지시에 따라 박사님의 집에서 지내며,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네 명의 요원들. 10살 아이의 모습이지만, 악당 크크맨에게 맞서 싸우게 된답니다.

이야기 속에는 환경과 관련된 아주 다양한 개념들이 나오더라고요. 7살인 저희 아들도 며칠 전에 유치원에서 탄소중립에 관련된 것을 배웠다고 했는데요. 이 책을 먼저 읽었던지라 유치원에 다녀오자마자 그 이야기를 신나서 하더라고요. 탄소중립, 클린에너지, 태양 전지, 바이오 매스 등 환경에 관련된 다양한 개념들을 아이와 함께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준답니다.

사실 환경문제가 7살 아이에게 어렵지 않을까? 싶었던 건 저의 생각이었고, 이미 유치원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이었더라고요. 재미있는 이야기들과 함께 환경 관련 개념들을 익혀 볼 수 있는 미로 찾기와 낱말퍼즐까지 들어가 있어서 아들과 함께 해보니 재미있었어요. 환경문제와 함께 미래는 어떻게 변할까?에 대해서도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해보기에 좋은 도서가 될 것도 같네요.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지만, 깊이 있는 한솔수북의 신간 SF 동화. 네 명의 요원은 임무를 완수하고 과거에서 2040년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었을까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시기 좋을 도서로
<미래과학 수사대 후아쿠아 1> 추천합니다.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