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잠을 잘 거예요
멀리사 스튜어트 지음, 세라 브래넌 그림, 김아림 옮김 / 다섯수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들이 겨울잠을 잔다는 것은 알아도 여름잠을 잔다는 것,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야와 함께 어떤 동물들이 겨울이 아닌 여름에 잠을 자는지. 왜 자는지 그림책을 통해 알아보고 책을 읽어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동물들의 여름잠은 최근에 알려졌다고 해요.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쭉 한번 읽어 보시고, 간단하게나마 여름잠에 대해 알아 보시는 계기가 되어 보시길 바래요. ^^

너무나 더운 여름, 추운 겨울철 먹이를 찾는 활동도 힘들고 체력을 위해 겨울잠을 자는 것처럼, 여름에도 너무 더워서 몸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식량이 부족해서 자게 되는 긴 잠을 여름잠이라고 한대요.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이 있는 것처럼, 어떤 동물은 여름잠을 자는 동물들이 있다고 해요.

그림책을 다 읽은 후 제일 뒷 장에는 여름잠을 자는 동물들에 대해서 설명이 나온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눈에 익숙한 동물들은 아니었어요.^^ 여럿이서 모여 여름잠을 자는 동물, 혼자서 자는 동물, 여름잠을 자는 모습과 이유가 다 제각각인 다양한 동물들의 여름잠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답니다.

겨울잠을 자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깨어나는 동물들이 있지만, 반대로 서서히 여름잠을 계획하는 동물들이 있다는 거예요. 역시 자연의 법칙은 신비하고 경이롭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이었답니다.

여름잠을 자는 동물들은 어디에서 여름잠을 자는지, 왜 자는 것인지, 자지 않고 깨어 있을때는 어떠한 생활을 하는지 무엇을 먹는지 등등 여름잠을 자는 동물들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알아보는 지식그림책.

겨울잠 말고, 여름에도 잠을 자는 동물들이 담겨 있는 유아 지식그림책, 아이들과 함께 여름잠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귀여운 동물들도 보는 시간이 되실수 있으실거예요. 너무 좋았답니다. 오늘 우야와 한번더 읽어 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