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1 - 6~7세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7살 아이들에게 너무나 추천드리고픈 좋은 교재 한 권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이 책을 뭐라고 정의해야 할까 생각해 봤는데..
안데르센 동화? 초등 국어 교재? 제가 생각하는 가장 어울리는 제목은 한글을 갓 뗀 아이들이 읽어 보면 좋을 가장 첫번째 책~! 으로 할래요. 좀 길긴 하네요. ^^

안데르센 동화이야기가 4개 수록되어 있는데요.
1. 미운 오리 새끼
2. 벌거벗은 임금님
3. 성냥팔이 소녀
4. 완두콩 오 형제

위 4가지의 동화가 순서대로 들어가 있어요. 1주일에 한가지의 동화를 아이와 읽어 보며 문제 풀어 볼 수 있는데요. 1주차 1일 ~ 5일 로 나누어져 천천히 나누어 해 볼 수 있답니다.

우야는 이 교재를 너무나 재미있어 해서 하루에 3일차까지도 했거든요. 그래서 교재의 마지막에 가서는 얼마나 아쉬워 하든지. 저도 아쉬웠답니다. 각 동화를 읽으면서 꼭 그 동화 이야기 안으로 뿅 하고 들어갔다 온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생각하는 힘을 정말로 키워주는~!!
안데르센 동화로 한번에 키우기. 줄여서 한키.
동화를 한챕터씩 읽고 그 이야기에 대해서 아이가 잘 이해했는지 한번 더 짚어주고,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달까요? 지루하지 않게 재밌게 아이와 진도 나갈 수 있더라구요.

아이가 생각하는 것대로 색칠하기 부분도 괜찮았구요.
6~7세 아이들에게 아주 딱인 교재라고 생각되었어요.안데르센 동화 이야기의 사고력, 어휘, 독해, 그리고 표현까지. 가장 중요한 4가지를 딱 꼬집에 펴낸 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교재를 하면서 우야 많이 읽히기도 했어요. 소리내어 읽어 보기가 문해력에 좋다고 그러더라구요. 어떤 동화에서는 잘 이해하는가 하면, 벌거벗은 임금님 동화에서는 조금 이해가 잘 안되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더 많이 이야기 해보고, 임금님과 재봉사의 생각. 옷을 벗고 활보하는 임금님을 지켜보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도 많이 이야기 해보았답니다.

이건 이걸 뜻한다~!! 라고 자신있게 선을 그어줄땐 또 오~~~ 많이 컷네. 싶더라구요. ^^ 확실히 한글을 저는 7살보다 6살에 떼는걸 추천합니다. 요즘은 다들 빨라서 5살에 한글 떼는 아이들도 많더라구요. 우와~~ 한글을 일찍 떼면 확실히 아이와 좀 더 많은 것들을 해 볼 수가 있더라구요.

글씨를 따라서 써보는 페이지도 있구요.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것에 중점을 둔 교재구나. 싶었답니다. 한글을 갓 떼고 나서 그 다음에 무얼 해줘야 하나? 에 대한 고민이 좀 있었는데, 딱 그 고민에 대한 답이 되어 주었던 교재였어요. 지금 2권까지 나와 있는데 완전 시리즈로 쭉쭉 더 나와 주었으면 좋겠답니다.

이 교재로 인해 우야의 생각하는 주머니가 훨씬 더 멋지게 커진 것 같아서 뿌듯했답니다.그리고 저는 아이에게 하나의 이야기, 책을 읽어 준 뒤에도 이렇게 생각하는 힘을 이런식으로 키워줘야 겠다. 생각하였답니다. 😊

꼭 한글을 뗀 아이들은 한번 엄마와 해볼 교재로 한키 추천드립니다.
엄마의 고민을 풀어 줌은 물론인 교재였구요. 아이도 분명 재밌어 할 거예요.^^ 내아이의 쑥쑥 자라는 생각주머니를 들여다 보실수 있으실거예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