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광의 코드 7 - 당신의 고객을 광신도로 만드는 마케팅
패트릭 한런 지음, 홍성준.박영수 옮김 / 명진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 열광의 코드7은 우연히 인터넷 서칭중에 알게된 책이다. 사실 열광의코드라고 하면 마케팅과 연관이 깊어 보이는 게 사실이며 그런 사실을 기반으로 쓰여진 것도 사실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케팅 특히 나로서는 분명 필요할 것이라는 판단에 이 책을 읽어보았다. 주말에 노느라(?) 바빠서 2일에 걸쳐서 읽었던 이책을 소개해본다

 

우리가 통상 분명히 열광하는 제품들은 몇가지 규칙이 있다고 이책은 소개한다

특히 고객의 니즈는 단순하게 편리하고 싸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열광하는 제품 혹은 기업은 종교적 성격으로 사람들이 구별해서 구매한다고 한다

 

그런 종교적 성질을 이용해서 고객을 당신의 광신도로 만들라고 이책은 말하고 있다

 

창조적 신화, 타 제품과 구별할 수 있는 아이콘, 차별화를 주는 제품의 특성 등등

 

굳이 더 설명하지 않아도 맥도널드가 버거킹보다 사람들에게 지배적인가?

왜 사람들은 나이키와 애플에 열광하는가?

맥도날드의 M은 기억이 남아도 버거킹은 아이콘은 무엇인지 생각이 잘 나지 않는 것을 보면 맥도널드가 사람들을 더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은 든다.

 

이 책을 읽고나서 느낀점은 분명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의 사람들은 사회적인 코드가 분명 존재하며 그 성질을 이해하고 사용할 줄 알아야 할 것이라는 것이다.

 

추가로 부분적으로 리더의 역활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기술하고 있는데 이 또한 많은 부분 공감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리더라면 무륵 솔선수범할 줄 알아야 할 텐데.

 

자 우리도 스스로를 마케팅하겠다 혹은 그 무엇을 마케팅을 하겠다면 종교처럼 열광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