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없이 승리하는 법 - 나서지 않아도 존재감이 드러나는 사람들의 비밀
주희진 지음 / 걷는나무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저자 : 주희진

 

서평 이벤트로 읽게 된 이 책 소리없이 승리하는 법이라는 책은 부제가 나서지 않아도 존재감이 드러나는 사람들의 비밀이다.

 

책의 내용은 직장에서 누구나 알고 생각하는 많은 문제인 대인관계 혹은 존재감이 없어서 고립감과 위태로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서 저자의 경험과 지식을 읽기 쉽고 편안하게 쓰여져 있다.

 

저자는 책에서 모호한 지시를 내리는 상사를 대하는 방법 거절을 통한 명확한 의사 표시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책의 내용도 읽기 쉽고 모호한 표현이 없어서 군더더기 없는 독서를 갖게 해주었다.

 

사회생활 혹은 직장생활에 대한 지침서는 세간에 아주 많이 있지만 이처럼 읽기 쉽고 쉽게 공감되며 머리속에 남아 있는 책은 찾기 힘들 것 같다는 의견이다.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라는 직함을 가진 주희진씨는 그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이 책에 잘 녹아서 버무리도록 내용 구성을 구성하였고 쉽게 공감하고 이해하기 쉬운 예시와 설명을 통해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우리가 쉽게 받아들이고 고정관념처럼 가지고 있는 생각의 헛점도 놓치지 않고 잘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통상 열심히 묵묵히 일하면 성공한다라는 이 명제를 많은 사람들이 놓치지 않고 있지만 이는 분명 무조건 옳은 말은 아니라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심리학자 월리엄 제임스는 "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고 했다"

 

우리가 자기가 바라보고 싶은 것만 바라보고 생각하고 싶은 것만 생각하며 듣고 싶은 것만 듣는 아집속에서 살지 않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자신이 틀렸다고 생각할 수 있는 용기와 그 실수를 대수롭지 않게 여길 줄 아는 대범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내게 그런 조언을 해준다고 느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