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데일 카네기 지음, 김태훈 옮김 / 책세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ㅇ 한줄리뷰
🫂 대인관계에 관한 적확한 명언들이 별빛처럼 쏟아져내린다.

ㅇ What it says
🫂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는 크고 작은 기술들을 많은 예를 들어 독자를 설득시키는.

🫂 PART 1 사람을 다루는 근본적인 방법
PART 2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PART 3 내 생각을 설득하는 방법
PART 4 불쾌감이나 반발심을 자극하지 않고 변화시키는 방법
PART 5 기적적인 결과를 낳은 편지
PART 6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7가지 규칙


ㅇ What I was impressed and think
🫂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새 글'에 올라오는 포스팅도 눈여겨 보려고 하는데, 그 중에 책 리뷰 포스팅은 꼭 읽어보려고 하는 편이다. 나와는 어떻게 다르게 쓰는가, 다른 사람은 어떤 책을 읽는가 좀 보려고. 그런 독서 포스팅 가운데 요즘에 정말 많이 보이는 책이 데일 카네기의 책이다. 인간 경영과 자기계발 분야를 열심히 연구하신 분으로 내가 읽은 <인간관계론> 외에도 <자기관리론>, <성공대화론> 도 모두 매우 유명하다. 그러던 차에 서평이벤트가 있어 신청!

🫂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왜 이책을 썼는지를 밝힌다. 바로 자기가 찾던 내용의 책이 없었기 때문에 자기가 연구 끝에 쓰게 되었다는 것. 사회에서 혼자 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에 그 누구라도, 가족의 구성원, 직장의 구성원, 사회의 구성원이라면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는데 아주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 조금더 일찍 읽었더라면 좋았을걸... 조금은 내 삶이 더 편했을걸... 하는 방법들이 주야장천 쏟아진다. ㅎㅎ 지금 장마(혹은 혹자는 우기라고 칭하는)에 쏟아지는 빗줄기처럼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인간관계 기술들이 페이지 너머 페이지마다 자리한다. 저자가 일독이 아니라 옆에 놓고 두고두고 펼쳐보라는 이유를 알겠다. 사람 일로 힘들때마다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추천 추천!!

🫂 "사람들은 아무리 잘못된 일이라도 99퍼센트는 자신을 탓하지 않는다.
비판은 헛되다. 상대를 수세로 몰고, 대개 정당화에 매달리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비판은 위험하다. 상대의 귀중한 자존심에 상처를 주고, 자존감을 무너뜨리며, 반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ㅡ 상대가 옳지않음이 100% 확실해도 비판하지 말자. 쓸모도 없고 일을 그르치기만 할 뿐이니 다른 방법을 찾자

🫂 "사람이 어떤 일을 하게 만드는 방벅은 하늘 아래 하나뿐이다. ... 그 일을 하고 싶게 만드는 것이다" 39p
ㅡ 중요한 존재로 인정받고 싶은 갈망을 충족시켜라. 낚시 미끼로 사람이 좋아하는 딸기가 아닌, 물고기가 좋아하는 지렁이를 쓰듯 상대가 하고 싶은 욕망을 갖게 하라.

🫂 "타인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삶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타인에게 큰 아픔을 안긴다. 그런 사람들에게서 인간이 저지르는 모든 잘못이 생겨난다." 76p
ㅡ 무심함, 무관심함이 나의 큰 특징이었던 내가 왜 인간관계가 어려웠는지 알겠다. 진심을 담은 관심과 경청이 나의 삶을 도와줄 것이다.

🫂 "행동은 말보다 크게 말한다. 웃음은 '당신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나를 행복하게 합니다. 당신을 만나서 기쁩니다'라고 말한다." 86p
ㅡ 웃자.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거란거 모두들 알지요? 웃음과 미소는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 첫인상은 많은 것을 좌우한다.

🫂 "언쟁을 멈추고, 악감정을 없애고, 호의를 유발하고, 상대가 경청하게 만드는 마법의 말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그렇다고? 좋다. 그 말은 다음과 같다. '당신이 그렇게 느끼는 점에 대해서 당신을 전혀 탓하지 않습니다. 내가 당신이라도 분명히 그렇게 느꼈을 겁니다.'" 213p
ㅡ 이 문장... 반드시 기억하자. 마법의 문장이니까!. 내 탓과 공감이 key point!

🫂 서두에 말했듯, 한번 읽고 말기엔 내 삶이 너무 아까울 책이다. 인간관계로 힘들때, 아니면 여유가 나는 때때로 필요한 곳과 한 챕터씩 읽어간다면 분명 여러분의 인생은 더욱 윤택하고 스무스해질 것이다. 이제부터 나는 절대 타인이 200% 그르다는 걸 확신하더라도 탓하거나 비판하지 않기로! 다짐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정성껏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