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도둑 토끼 그림책 도서관
에밀리 맥켄지 글.그림, 김소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만나 본 유아도서 '책 도둑 토끼'입니다.

그러고 보니 동화책을 본 지가 언젠지 모르겠어요.

그만큼 저희 아이들이 훌쩍 커버렸다는 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사실~ 동화책은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보면 좋은데

아이들이 커가면 엄마도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다 보니

동화책을 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아이들이 어릴 때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기 위해 동화책을 보곤 했었는데

지금은 아이들이 컸다는 이유로 동화책을 안 보게 되네요... ㅎㅎㅎ~~

저는 동화책을 보는 걸 좋아해요.

재미있기도 하고, 예쁜 그림들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책 속에 빠져들기도 하거든요.

저희 아이 어릴 때 아이들과 똑같은 책을 읽고

생각 나눔을 하는 것도 좋아라 했었어요.

아이들과 생각을 공유하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아이들에게서 듣게 될 때는 놀라기도 했었어요.

똑같은 책을 읽어도 서로 생각이 다르니 배울 점이 있으니까요.





이번에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된 유아도서는 책을 사랑했기에

책 도둑이 된 토끼 이야기입니다.

모든 토끼들과는 남다른 토끼 랄피는 책을 좋아했어요.

언제나 책을 읽고, 책에서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것을 좋아했으며

책 냄새와 책장을 휙휙 넘기는 소리도 좋아했어요.

책이 너무 좋았던 랄피는 사람들의 방에 몰래 들어가

사람들이 자는 동안 책을 꺼내 읽었어요.

그것도 부족해 아예 책을 자신의 집으로 가지고 왔어요.

하지만, 책을 좋아하는 아서의 집에 갔다가 아서에게 딱 들키게 된답니다.





처음에 아서도 책이 없어진 걸 몰랐는데, 책장에 조금씩 빈 곳이 나타나고

자신이 좋아했던 책이 사라지고 나서 책이 사라졌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아서는 책 도둑을 잡기 위해 어둠 속에서 기다리고 기다렸어요.

그러다가 책을 훔치는 랄피를 발견했지만, 랄피는 재빠르게 도망쳤어요.





아서는 책 도둑에 대해 엄마한테 이야기하고, 경찰서에도 신고했지만

어른들은 아서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어요.

하지만, 랄피에게 아주 큰일이 생기고 만답니다.

랄피는 그 난관을 잘 극복할 수 있을까요?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도서입니다.

'책♥을 사랑해'라는 티셔츠를 입고

여기저기 책 사냥을 랄피의 모습도 귀엽고

책 도둑을 잡겠다고 몰래 지키고 있는 아서의 모습도 재미있어요.

책을 사랑한 랄피와 아서가 만나서 어떻게 되었을지

뒤로 갈수록 궁금해지는 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