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융합 과학 원정대 3 - 커다란 위기 서바이벌 융합 과학 원정대 3
황문숙 지음, 안예리 그림, 류진숙 감수, 과수원길 기획 / 시공주니어 / 201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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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주니어에서 출간된 서바이벌 융합 과학 원정대 세번째 이야기입니다.

전 세계에서 잘한다는 아이들이 모여 서바이벌 게임을 펼치는 이야기인데,

불사조팀은 1차 관문을 통과하고 2차 관문에 들어섰는데

가상현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1권과 2권을 읽고 난 후 세번째 도서가 궁금했었는데

세번째 도서를 읽고 나니 다시 네번째 도서가 기다려져요.

한권으로 나왔으면 상당한 페이지가 있어서 쉽게 읽지 못했을텐데

이렇게 낱권으로 되어 있으니 읽기도 수월하고 다음권을 기다려지게 만들어 줍니다.

가상현실이 현실과 똑같이 진행된다는 점도 독특하고,

가상현실에서 음식을 먹으면 배가 부른다는 것도 독특해요.

 

 

 

 

서바이벌 융합 과학 원정대는 통합 교과 맞춤형 과학동화입니다.

요즘 교육의 추세는 융합교육인데요.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한가지 분야에 뛰어나기보다는

다방면에서 두루두루 잘해야 하는데 요즘 교육의 추세이니만큼

아이들에게 다양한 도서를 접해주면 자연스럽게 융합교육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될 거예요.

과학과 사회는 물론 음악과 미술, 체육까지 한번에 연결해서 볼 수 있는 도서입니다.

이것이 바로 융합교육인데요.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과목으로 접근하고 알아간다는 것이 흥미롭기만 해요.

스토리의 전개상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를 알아야만

다음 미션으로 넘어갈 수가 있는데 다행히 불사조팀에 모인 세 아이는

각자 잘하는 분야가 있어서 어려운 미션도 척척 해결해 나간답니다.

 

 

 

 

 

쉽게 끝날 줄 알았던 미션은 계속 이어지고, 미션이 끝날 때마다 순위가 나오는데

경쟁자인 엄친아팀은 불사조팀보다 앞에 있어 아이들의 경쟁심을 유발시켜주기도 해요.

엄친아팀은 공부 외에는 다른 것은 잘모를 것이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주어진 미션도 척척 해결해 나가는데 언제까지 엄친아팀이 선두 자리에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해요.

 

 

 

 

사회, 과학, 미술을 잘하는 세 아이가 모여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데

세번째 도서에서는 주로 사회 부분이 나와요.

청동기 시대에 나왔던 고인돌이 등장하며 족장님의 무덤을 만드는 방법이 미션으로 등장하기도 하고,

조선시대에 나왔던 민화 중에 십장생도를 찾는 미션이 주어지기도 해요.

왜군이 쳐들어 왔을 때 봉수대에 불을 피워 위급한 상황을 알리기도 하는데

이상하게도 이번 도서에서는 자꾸만 방해꾼이 등장한다는 점이에요.

 

 

 

 

정체를 알 수 없는 방해꾼 때문에 미션을 수행하면서 등위가 자꾸 밀리기도 하지만

불사조팀을 꿋꿋하게 미션을 수행해 나간답니다.

많은 사람의 목숨이 달려있는 강을 건너게 해주고,

세번째 도서의 마지막 미션이 끝나는데 불사조팀이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꾸만 방해를 부리는 낯익은 얼굴이 등장한다는걸 알게 된답니다.

이번 도서 마지막 부분에서 방해꾼의 정체는 드러나지 않으면서

끝이 나는데 방해꾼의 정체가 궁금해집니다.

과연 방해꾼들은 모두들의 미션을 방해하는건지

아니면 불사조팀만 방해를 하는건지 알 수 없지만, 왜 미션 수행을 방해하는지가 더 궁금해집니다.

위기가 닥쳐오고 있는데 과연 불사조팀은

위기에서 벗어나 무사히 미션을 수행할 수 있을지 다음 도서가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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