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서울여행 -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223곳! 코스 가이드
유철상 글.사진 / 상상출판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주말엔 서울여행을 떠나볼까?

서울 나들이는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설레인다.

그만큼 둘러볼 곳도 많고 가볼 곳도 많은 곳이 바로 서울이다.

사람들은 주말이면 여행을 꿈꾼다.

꼭 주말이 아니어도 여행을 꿈꾸지만 여건상 주말을 기다리게 된다.

여행을 가지 않아도 주말이 주는 편안함이랄까?

그냥 주말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주말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이 여기저기 축제며, 좋은 곳을 찾게 되는건 여행이 주는 힐링 때문이 아닐까 싶다.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아도 마음만으로도 설레이는 것이 바로 여행이다.

준비하는 과정과 여행을 다녀오면 몸이 피곤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얻는 것이 더 많기에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지방에 살고 있는 나는 아주 가끔 서울을 찾을 일이 있는데

서울에 올라간 김에 서울을 둘러보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서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기에

갈만한 곳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이름만 알지 가는 방법을 몰라 그냥 내려올 때가 많았다.

서울에 갔다가 볼일만 보고 내려오곤 하는데 그럴 때는 아쉬움이 컸었다.

 

 

 

 

 

이번에 상상출판에서 출간된 '주말엔 서울여행'이란 도서를 통해

서울의 223곳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유명한 곳을 비롯하여 내가 알지 못하는 구석구석까지 둘러볼 수 있었는데

서울의 모든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프롤로그에 나와 있는 서울에서 길을 잃어도 행복하다는 말에 딱 공감이 왔다.

길을 잃어도 이 도서 한권이면 어디든지 둘러볼 수 있으니 말이다.

서울을 3년 넘게 취재하고 돌아다니면서

서울의 변화되는 모습을 기록하면서 자부심이 생겼다는 그는

여행하는 기분으로 서울의 사계절의 모습을 담은 것 같다.

 

 

 

 

 

가끔은 가볼 곳이 많은 서울에 사는 사람들이 부럽기도 했다.

눈을 돌려보면 사방으로 볼거리와 가볼만한 곳이 많으니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빽빽한 도시 속에서 산다는 것이 가끔은 숨막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유가 없이 늘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 속에서 적응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이 도서에는 궁궐, 도심, 서부권, 동부권, 강남권, 서부강서권, 서울근교 등으로 분류되어

서울의 가볼만한 곳은 책 한권에 전부 다 들어 있다.

책에는 많은 곳을 소개해 주고 있기에 자세히 나와 있지는 않았지만

어디를 가야할지 둘러보기에는 충분했다.

둘러볼 곳이 많은 부분은 따로 그 부분을 지도로 보여주여 가이드가 되어 주기도 했다.

볼거리와 먹거리는 물론 중간에 소소한 팁을 보여주고 있어 책 한권만으로도 충분한 여행가이드가 된다.

서울에 간다면 이책 한권이면 알찬 서울 나들이가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