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 옆 맛집 - 볼거리 먹을거리 콕 집어 떠나는
유은영.민혜경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RHK에서 출간 된 '명소 옆 맛집'에는 여행을 즐기면서 찾을 수 있는 소문난 맛집들이 있다.

소문이 나는 맛집이 되기까지는 하루 아침에 된 것은 아니겠지만

꼭 미식가가 아니더라도 이런 유명한 맛집이라면 누구나가 찾고 싶을 것이다.

사람들이 유명 여행지를 찾고, 소문난 맛집을 찾는건 그만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간혹 소문만 듣고 유명한 곳을 찾았다가 가끔 실패를 하기도 하지만,

찾아보면 나름대로 그곳이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유명한 곳이라면 한번쯤 찾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은 다  똑같지 않을까 싶다.

사람들에게 가장 큰 기쁨을 주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먹는 것이 아닐까?

예전에는 살기 위해서 먹어야했지만

지금은 먹는 것에 유희를 느끼는 미식가들이 상당히 많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먹고 즐기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여행을 가지 않아도 맛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도 많다.

나는 맛집보다는 여행을 더 좋아하지만,

이왕이면 여행가서 맛집까지 한번에 갈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명소 옆 맛집'에는 지역별 베스트 여행지와 맛집을 중심으로 최고의 여행을 제안해주고 있다.

여행지에서 가장 가까운 맛집을 콕 집어 안내해주는 가이드북이다.

여행 전문가들이 최적의 동선을 고려해 보다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는 코스를 제안해주며 명소와 맛집을 기준으로

주요 스폿들을 어떻게 둘러볼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행을 하다 보면 먹거리를 찾게 되는건 당연한 일인데

그동안 여행을 하면서 어디를 가야할지 몰라 아무곳이나 들어가서 밥을 먹었던 적도 있었다.

단지 배가 고프니 끼니를 때우기 위해서...

하지만, 이 책과 함께라면 명소도 둘러보고 맛집까지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

보다 알찬 여행을 계획하기엔 좋을거란 생각이 든다.

 

 

  

  

 

 

저자가 직접 가서 보고 느낀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다 보니 더 신뢰감이 든다.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보는게 보통 일은 아니었을 것이다.

긴 시간과 노력으로 한권의 책이 나왔지만,

책을 보는 독자들에게는 더 쉽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어 유용하다.

책을 보면서 내가 다녀온 여행지가 나왔을 때는 더 유심히 보기도 했고,

내가 다녀오지 못한 곳을 볼때는 다음 여행 때 둘러볼 곳으로 찍어놓기도 했다.

지난번에 가족여행을 갔을 때 소도시감성여행이란 책 한권만 달랑 들고

남해안 쪽을 여행했는데, 그때 그 책 한권이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에 나와 있던 내용이 낯선 여행지에서 우리가 둘러볼 곳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여행도서에는 여행을 주로 다루다 보니 맛집이 차지하는 비중이 적은 편인데

이책은 맛집과 여행지의 비중이 반반씩 보여지고 있어 더 알차게 볼 수 있다.

여행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맛있는 먹거리를 찾는거니까...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 너무 많지만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전국 팔도의 산해진미를 다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보고 있자니 사계절 여행을 만끽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맛집을 찾아 여행을 떠나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