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자수 레시피 SEASONS
아오키 카즈코 지음, 배혜영 옮김 / 진선아트북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자수하면 여성스러움의 상징이다.

텔레비전 사극에서 자수를 놓는 여성들을 보면 그렇게 아름다울 수가 없었다.

양가집 규수가 방에 앉아 한땀 한땀 자수를 놓는 모습을 보면 남자들은 가슴이 설레일 수밖에 없다.

보여지는 모습이 아름다우니 마음이 요동칠 수 밖에 없다.

그만큼 자수는 교양과 귀품의 상징이고 여성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인 것 같다.

여성스러움의 상징인 자수 레시피를 책으로 만나게 되어 반가웠다.

실과 바늘로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하나씩 완성해 나갈 때 만족감은 그 어떤 것도 대신할 수 없다.

 

 

 

 

 

 

진선아이에서 출간된 '귀여운 자수 레시피'는 자수에 대한 도서로

자수를 이용해 다양한 소품을 꾸며볼 수 있는 도서이다.

도서 자체가 크기가 작아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에 예쁜 사이즈이다.

들고 다니기에도 유용하며 어느 곳에서든지 수첩을 꺼내듯 볼 수 있는 책이다.

일년의 사계절에 맞춰 각각의 계절에 맞는 자수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수를 보고 있자니 책 속으로 흠뻑 빠져들 것만 같다.

손수건 하나에도 자수가 있고 없고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나는데

내가 원하는 곳에 나의 정성을 담아 한땀 한땀 만들어 나가다 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빠져들 것 같다.

우리딸도 이런 자수를 좋아해서 조용해서 보면 뜨개질을 하고

그림을 그리고 자수를 놓는데 나는 그 모습이 적응이 되지 않는다.

말하는 것과 행동을 보면 약간은 남성적인 성향이 있어 보이는데

조용히 앉아서 자수를 놓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신기하기만 하다.

터프한 선머슴을 여성으로 만들어 주는걸 보니 그만큼 자수가 주는 매력이 크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문제는 남동생이 가끔 그걸 따라한다는건데

한번은 인형을 꿰매 달라고 해서 안꿰매 주었더니 자기가 꿰매기도 했다. 

아무렇지도 않게 너무나 자연스럽게... ㅋㅋㅋ~~

 

 

 

 

 

 

우리집 아이들은 손으로 만드는걸 좋아하고

방에 앉아서 손을 이용해 조물락거리는걸 좋아한다.

그러다 보니 자수뿐만이 아니라 별접기부터 3D퍼즐, 피규어 만들기 등

손으로 하는 것들은 전부다 좋아하고 즐겨한다.

 

 

 

 

 

 

책을 한장 한장씩 넘겨 보고 있자니 이것이 진정 자수인지 감탄만 나오는데

실과 바늘만으로 이렇게나 멋진 작품이 탄생한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하다.

그림과 흡사하지만 그림에서 주는 느낌이 아니라

자수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느낌은 해본 사람만이 알고 책을 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다.

나 역시도 자수에 관심이 없는건 아니지만 실제로 자수를 해본적은 없다.

이 책을 보고 있자니 나도 자수를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계절별로 나오는 소품들이 하나같이 나의 시선을 잡아끌기 때문이다.

시즌별로 구성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며

언제든지 원하는 계절에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 자수를 이용해 꾸며볼 수 있다.

 

 

 

 

 

 

앞부분은 자수에 대한 사진이 나와 있고 뒷부분은 자수에 대한 도안이 나와 있는데

스티치의 종류도 내가 모르는 것들도 있었다.

자수는 단순히 모양을 내는 것이 아니라 모양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어떤 스티치를 자수에 적용시키느냐에 따라서 실제 모양과 얼마나 흡사한지를 알 수 있었다.

자수로 만든 예쁜 소품들을 보는 것만으르도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되는데

실제로 자수를 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행복감을 주는 도서가 될 것 같다.

기초부터 자수를 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그리고 나만의 소품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귀여운 자수 레시피를 선물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