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바나나를 가져갔을까?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3
권오식 외 글, 강은옥 그림, 이해준 / 현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바나나를 가져갔을까?'는

현북스에서 출간된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입니다.

우리 밖에 바나나를 두고

우리 안에 있는 원숭이가 아빠 원숭이인지

아기원숭이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동화입니다.

 

 

 

 

 

 

 

 

잔잔 왕국에 살고 있는 부루퉁 왕자는

심심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어요.

둥근 해도, 뭉게구름도, 반짝 별도 모두 모두 심심했어요.

부루퉁 왕자의 아버지인 시무룩 왕은

늘 심심해하는 왕자가 걱정이 되어

왕자를 즐겁게 해 줄 방법을 찾으려고 하다가

동물원을 만들게 된답니다.

 

 

 

 

 

 

 

 

동물원을 찾은 왕자는

동물원을 둘러보고 평범한 동물들을 보고는

여전히 심심하다고 했어요.

 

 

 

 

 

 

 

 

그러다가 숨바꼭질하는 원숭이를 찾게 된답니다.

왕자는 숨바꼭질 하는 원숭이가 재미있었어요.

그날부터 왕자는 매일매일 원숭이 우리에 가게 되고

원숭이를 찾게 되지만 원숭이를 볼 수 없었어요.

그러다가 사람이 없을 때만

원숭이가 바나나나를 먹는다는 걸 알게 되고

원숭이가 아빠 원숭이인지 아기 원숭이인지 알기 위해

바나나를 어디에 두어야 할까 고민하게 된답니다.

 

 

 

 

 

 

 

 

아무리 원숭이 우리에 가도

왕자는 원숭이를 볼 수 없었으니까요.

고민한 왕자는 원숭이 우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바나나를 두게 되고

혼자서 추리하는 과정에서

원숭이가 아기 원숭이인지 아빠 원숭이인지를 알게 된답니다.

 

 

 

 

 

 

 

 

 

아기 원숭이인지 아빠 원숭이인지 왕자는 어떻게 알아냈을까요?

심심해 왕자에게는 뭔가 재미있는 일이 필요했어요.

평범하지 않고 생각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니까요.

혼자서 이런 저런 생각응ㄹ 해보고 추리를 하면서

원숭이를 알아냈을 때 왕자는 신이 났답니다.

원숭이 덕분에 왕자는 심심하지 않게 되었고

웃음을 되찾을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에게 늘 평범한 것보다는

뭔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을 준다는 것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고

사고력을 향상시키기에 좋은 일입니다.

 

아이들의 사고력은 스스로 자라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생각을 통해서 쑥쑥 자라나게 된답니다.

심심해를 외치는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은 동화입니다.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사고력 동화를 보여주는 것으로도

생각주머니가 쑥쑥  자라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