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어 봐, 생각을!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27
일란 브렌만 글, 레나토 모리코니 그림, 이민정 옮김 / 현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북스에서 출간된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뒤집어 봐, 생각을!> 입니다. 

동화책 표지에 동그란 원 모양이 뚫려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 자극시키는 동화입니다.

커다란 동그라미 안에 작은 동그라미가 있는데 처음에 책을 봤을땐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아이들 동화책이 많이 나오지만 요렇게 독특한 책들은 아이들이 먼저 손이 가는 책이랍니다.

커다란 동그라미 안에 들어있는 작은 동그라미...

전 동화책을 다 읽고나서야 동그라미의 의미를  알게 되었어요.

동그라미 안에 들어있는 작은 동그라미를 보면 어떤 생각이 나세요?

이 동화책을 보면서 역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곤 했어요.

어른으로써는 상상도 하지 못할...

어쩌면 어른들은 그만큼 살아오면서 갖게 되는 고정관념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뒤집어 봐, 생각을!'에서는 지혜로운 할아버지가 등장해요.

언제나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해결해 주시는 할아버지죠.

폴란드의 작은 마을에 살고 계시는 할아버지는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가르쳐 주어 마을에서 선생님으로 통했어요.

선생님은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었고,

고민을 상담하러 온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해결해 주었어요.

이야기를 듣다 보면 해결점이 나타나시는 할아버지.

그건 바로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접근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모든 사람에게 딱 맞는 이야기를 해주고 문제를 풀어 주지 못한 적이 단 한번도 없는 선생님이

어느 날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시게 된답니다.

 

 

 

 

 

저는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듣는 부분이 가장 흥미로웠어요.

활과 활쏘기를 좋아하는 한 소년은 활쏘기 수업으로 유명한 학교에 가게 되고

활쏘기 훈련에 전념한 결과 청소년이 되었을 때 어떤 목표물도 정확하게 맞힐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세계 활쏘기 대회'에 나가게 되는데

대화가 열리는 장소에 수백 개의 과녁마다 정확히 한가운데에 구멍이 뚫려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답니다.

 

 

 

 

 

청년은 신기한 나머지 누가 과녁의 한가운데를 정확하게 맞혔는지 궁금했어요.

그때 나타난 한 소년이 바로 과녁을 뚫은 사람이 자신이라고 이야기하게 된답니다.

소년은 아주 쉽다면서 그 방법을 얘기해 주게 내용인데요.

어떻게 가운데 과녁을 한번도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맞힐 수 있었을까요?

소년은 명중이었을까요?

저는 동화책을 보면서도 궁금했었어요.

그래서 책장을 넘겨볼 수 밖에 없었는데 역시 생각을 바꾸니 정답이 보이더라구요.

만약에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했을 것 같은가요?

 

 

 

 

 

아이들 동화책에서 참 많은걸 보여주는 책입니다.

내용도 좋지만 그림을 통해서 더 많은 걸 보여주고 있는데요.

작은 동그라미가 보여주는 세상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많은 동그라미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 동그라미들을 그림으로 연결해 하나의 동화책으로 엮어 주었습니다.

뻥 뚫린 동그라미를 통해서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는 동화입니다.

생각의 전환이 어떠한 결과를 보여주는지 알려주는 책으로

동그라미의 쓰임도 알면서 동그라미 세계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 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