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이신화.홍순율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누구나가 행복한 여행을 꿈꾼다.

일상을 탈출해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는 것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계절별로, 때때별로 축제를 찾아다니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는 것이 생활의 활력소가 된다.

주말이나 연휴에 고속도로의 차가 많이 막히는 것은 그만큼 힐링을 위해 떠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일까 싶다.

그 많은 무리들 속에 나도 포함되어 있지만 여행을 떠나는 것만으로도 차막힘은 용서가 된다.

그만큼 여행이 주는 행복감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으니까...

 

 

 

 

 

 

여행을 꿈꾸지만 막상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데 마땅히 떠오르는 곳이 없으면 이럴 때는 참 난감하다.

어떤 때는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찾아보다가 결국 여행지를 찾지 못해 결국엔 시간이 지나가 버려 여행을 못하기도 한다.

물론 여행을 간다면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훨씬 좋지만 갑작스럽게 떠나는 여행이라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알찬 여행이 될 수 없어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는데 갑자기 떠나는 여행도 즐겁게 갈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여행은 없을 것 같다.

대한민국 100배 즐기기는 전국을 상세하게 파헤친 대한민국 여행 가이드북이다. 

어쩌면 그동안 내가 기다렸던 도서일지도 모른다.

제목에 걸맞게 대한민국의 모든 지역을 총망라하고 있어 가고 싶은 곳만 선택하면 책 속에서 갈 곳을 찾아서 가면 된다.

지역별로 분류되어 있어 내가 가고 싶은 목적지를 포함하여 그 주변까지 둘러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시간에 맞게 코스를 선택해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이 책 한권이면 처음 가는 여행지도 낯설지 않게 여행할 수 있다.

 

 

 

 

 

 

책을 보면서 그동안 내가 가봤던 지역을 한번 쭈욱 살펴봤는데 역시나 명소나 그곳에서 볼만한 곳들을 놓치지 않고 보여주고 있었다.

여행지로 선택한 지역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었고

무엇을 보고, 무엇을 하며,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에 대한 부분이 포인트로 한눈에 보여지고 있었다.

주소와 전화번호까지 나와 있어 네비만 찍으면 언디든지 갈 수 있었고,

여행타이밍을 잡기에 어떤 때가 적기인지까지 알 수 있어 좋은 시기를 선택해서 골라갈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여행에서 가장 기본인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과 맛집과 숙박시설은 기본으로 제공되어 있어

이책 한권과 마음만 준비되면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장점이었다.

 

 

 

 

 

 

책 한권에 우리나라 전국을 다 넣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았지만 정말 알차게 들어있는 대한민국 여행서였다.

물론 많은 걸 담느라 사진이 작게 보여지긴 했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여행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작가가 넣어주는 한마디들에서 알찬 내용들이 많았고

지역과 관련해서 축제 소식도 짬짬히 넣어주어 여행지를 선택할 때 축제시기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었다.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을 상세하게 파헤친 대한민국 여행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는 책이다.

전국의 여행 명소들을 모두 모아주고 있어 국내 여행의 백과사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제서야 출간이 되었지만 진작에 이런 책이 나왔으면

여행자들에게 더 알찬 여행을 선물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