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용 룸피룸피 : 과자 집의 마녀가 나타났다!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50
실비아 론칼리아 지음, 로베르토 루치아니 그림, 이현경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꼬마용 룸피룸피 첫번째 도서에 이어 요건 두번째 시리즈입니다. 

룸피룸피는 잠피가 상상으로 만들어 낸 꼬마용인데요.

<꼬마용 룸피룸피> 첫번째 도서에서는

양탄자를 구입하기 위해 사막에 갔다가 투아레그 족에게 잡힐뻔 했다가 꼬마용의 날개 덕분에 겨우 탈출하구요.

그 다음에는 다시 수비대원들에게 쫓기기도 한답니다.

 

 

 

 

요번에 <꼬마용 룸피룸피> 두번째 도서에서는 꼬마용과 잠피가 과자 집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랍니다.

과자집을 찾아 떠난다니 저는 헨젤과 그레텔이 생각나는데요.

딱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집과 그 마녀가 등장한답니다.

하지만 명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분과 특별한 상상이 들어간다는 저엄~~~~~

그래서 더더더 재미있다는거죠~~^^

 

 

 

 

꼬마용 룸피룸피는

잠피에게 문제가 생겨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그리고 잠피가 우울할 때 뿅~~하고 옆에 나타난답니다.

오늘 밤에 잠피에게 룸피룸피가 나타난 이유는 바로 잠피의 배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죠.

잠피가 여자 친구 생일 파티에 갔다가 욕심을 부려서 음식을 너무나 많이 먹었거든요.

제일 좋아하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눈앞에 두고 안먹을 수가 없었어요.

정신없이 먹었더니 결국 잠피의 배가 그렇게 된거지요.

잠피의 배는 팽이가 거꾸로 도는 것처럼 배 속이 뒤집혀 하늘이 노래질 정도였어요.

 

 

 

 

룸피룸피는 잠피를 위로하러 왔다가 잠피와 데리고 밤하늘을 날아갑니다.

어두운 숲에서 멋진 과자집을 발견한 룸피룸피는 그곳에 내리는데요.

동화책에서 봤던 그런 멋진 과자집을 본 룸피룸피는 과자집을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블루베리를 좋아하는 룸피룸피는 블루베리를 더 먹기 위해 마녀를 따라 집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잠피는 룸피룸피를 구하기 위해 마녀의 집에 들어가게 된답니다.

마녀는 룸피룸피에게 블루베리를 많이 먹여 수박처럼 커지고 블루베리 맛이 밴 간을 먹기 위해서 열심히 블루베리를 먹이는데요.

여기에서 잠피는 마녀의 심부름을 하는 요리사가 된답니다.

잠피는 마녀에게서 룸피룸피를 구하기 위해 다양한 요리를 한 블루베리 음식을 먹이게 되는데...

마녀에게서 룸피룸피를 구출할 수 있을까요?

 

헨젤과 그레텔을 아는 마녀는 거기에서 마녀가 어떻게 죽었는지도 잘 안답니다.

그래서 뜨거운 솥에 물을 끓이는 대신 날 것으로 간을 먹겠다고 하는데...

 

 

 

 

꼬마용 룸피룸피는 책읽기에 흥미를 붙이기 시작한 초등 1~2학년 아이들이 보면 좋은 도서입니다.

50페이지 정도의 분량이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데요.

대화로 된 부분에는 대화 앞에 캐릭터를 사용하여 보여주고 있어 누구의 대화인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상상 속의 동물이 내 앞에 나타난 것도 재미있지만, 그 동물과 모험을 떠나는 것은 더 재미있습니다.

저는 요 시리즈를 3권부터 봤는데요. 3권이 가장 재미있었답니다.

3권에는 어떤 내용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