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 정원일기 - 어느 특별한 수목원의 기록
이영자 지음 / 샘터사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아름다운 꽃들과 나무들과 함께 살면 지상낙원이 따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요런 곳은 내가 살고 싶은 곳이다.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 때문만은 아니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함께 살고픈 생각이 크기  때문이다.

정원을 만들어서 아내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한 아침고요 수목원...

세상 물정 모르던 시절에 말려보지도 못하고 고생길에서 시작한 이곳은 지금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 되었다.

처음에는 고생이 컸었겠지만 어쩌면 아름다운 정원을 아내에게 선물하고자 했던 마음이 남편의 진정한 마음이었을지도 모른다.

얼마나 아내가 예뻤으면 요렇게 아름다운 정원을 선물해 주고 싶었을까?

 

 

 

 

아침고요 수목원은 한번도 간적이 없는 곳이었다.

하지만, 이름만 들어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곳~~~

자연을 좋아하기에 요런 곳을 좋아하는데, 아직까지 한번도 찾지 못해 아쉬움이 들었다.

책과 함께 아침고요의 한해를 둘러보다 보니 어느새 그곳에 심취해 있는 나를 발견하기도 했다.

책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이 느껴지고 힐링이 되는데 실제로 가보면 그 기쁨이 훨씬 더 클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보는 나는 꽃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자아내지만 실상 아침고요 원장님은

장대비가 쏟아지고, 태풍이 오면 꽃이나 나무가 쓰러질까봐 노심초사해야 하고 고라니에게 예쁜 꽃들을 내어주기도 해야 했다.

숲에서 먹던 잎들보다 더 부드럽고 달콤한 꽃에 취해 수시로 내려오는 고라니를 지키느라 직원들이 고생을 해야했다.

고라니들이 양귀비를 다 뜯어먹어 화가 난 아내에게 '아침고요가 고라니들에게 뷔페'라는 소리로 아내를 달래는 남편은 정말 위트있다.

 

 

 

 

아침고요 원장님이 보라색 꽃을 좋아해서인지...

아님 꽃이 워낙 보라색 종류가 많아서인지 보라색 꽃들이 책에 많이 나와 있었는데 보랏빛이 주는 느낌은 고귀하면서도 아름다웠다.

야생화라고 보기에 아까울 정도로 자태가 고운 깽깽이풀과 금꿩의다리도 보랏빛이었는데 이 꽃들을 보면서 야생화의 매력에 푹 빠지기도 했었다.

가끔 수국을 볼 기회가 있는데

늘 보아오던 분홍색 수국이 아니라 파란 산수국은 연한 하늘빛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아 파란 하늘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사람들은 때가 되면 꽃이 자연스럽게 피는 줄 알고 있다.

나 역시도 날이 따뜻해지고 봄이 되면 꽃이 피는걸 당연하게 생각했었는데

꽃은 지고 난 다음부터 꽃눈을 만들고 부지런히 영양분을 꽃눈에 저장하여 겨우내 가지 끝에 꽁꽁 싸매고 있다가

봄이 되기를 기다려 꽃을 피우는 것이었다.

날이 풀리면 뿌리에서 물을 부지런히 빨아올려 꽃눈을 살찌우며 긴 시간을 준비하며 기다려 꽃을 피운건데

세상에 피는 수많은 꽃송이들이 이렇게 공들이고 애써서 꽃망울을 터뜨리는 꽃의 개화를 너무나 당연하듯 무심하게 보아 넘겼다.

 

 

 

 

장미를 포기하고 그 자리에 다른 꽃을 채워넣으면서 장미의 빈자리를 대신할 꽃들은 없을거란 생각을 했었는데

각종 여러해살이풀들이 어울려 피운 꽃들의 하모니는 여왕의 아름다움을 능가할 정도였다.

이것이 바로 자연의 조화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자연을 통해 경영의 지혜를 배우기도 한다.

아침고요의 한해를 둘러보면서 정원의 일상을 가까이에서 본듯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꽃을 좋아하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고, 더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이곳을 꼭 한번 찾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