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2 - 롤프의 두 번째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7
최설희 글, 장세희.이동승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서 여행을 하는 가족들이 많이 있다. 

국내 여행도 좋지만, 특히 해외 여행은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에서 접해보지 못한 모습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 기억에 남기도 한다.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직접 경험해 보면 좋겠지만 매번 여행을 한다는게 쉽지는 않기에 책을 통해서 간접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세계 여행에 관한 부분을 말이다~~

 

 

 

 

나는 <롤프의 역사 지도 여행책>을 통해서 롤프에게 푹 빠졌었는데

요번에 세계 수도 지도책 2권이 출간되었다고 하기에 반가운 마음에 얼른 만나 보았다.

롤프 시리즈는 롤프와 여기저기 여행을 다니면서 많을 곳을 둘러보고 배울 수 있는데

공룡을 찾아보기도 하고, 우리나라를 둘러보고, 도읍지를 찾아보기도 한다.

그리고 이번에는 세계 여러나라를 둘러보게 된다.

 

 

 

 

크리스마스가 끝나 휴가를 받은 롤프는 썰매 없이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할 생각에 들떠 있다.

썰매보다 훨씬 빠른 비행기를 보고 놀라기도 하는데, 공항에서 부모님을 잃고 울고 있는 '아주'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의 부모를 찾아주기 위해 세계의 여러나라를 여행하게 된다.

한눈에 쫙 펼쳐져 있는 세계 지도 속에서

에스파냐,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인도, 태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 열개 나라를 둘러본다.

각각의 나라를 둘러보면서 그 나라의 특징과 국기를 가장 먼저 보여준다.

각 나라의 지도를 통해 그 나라에서 유명한 것들을 그림과 함께 보여줌으로써 그 나라에 대해 한층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그 나라에 대한 소개가 끝나면 수도에 대한 부분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수도를 지도와 함께 보여주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보여준다.

지도 안에 보여지고 있는 그림과 설명만으로도 한 나라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을 알 수 있는 책으로

각 나라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할 부분을 콕 찝어서 알려주고 있어 그 나라에 대해서 한눈에 들어온다.

 

 

 

 

신들의 나라인 이탈리아는 지중해를 길게 뻗은 장화 모양의 땅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즐겨 먹는 피자와 파스타는 이탈리의 음식인데 지금은 전세계 사람이 즐겨 먹는 음식이 되었다.

물 위의 도시 베네치아는 118개의 섬이 운하로 이어져 있어 '곤돌라'를 타고 도시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갈릴레오 등이 피렌체에서 유럽 문화를 꽃피웠으며

피렌체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폼페이에 화산이 덮치면서 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다.

목욕 문화가 발달한 로마는 사람들이 만나고 이야기하는 장소가 목욕탕이었는데 지금은 공연장으로 쓰이는 곳도 있다.

 

 

 

 

무지개의 나라라고 불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무지개 빛깔처럼 여러 민족과 문화가 뒤섞여 다양한 개성이 나타나는 곳이기에 그런 별명이 붙었다.

다이아몬드와 금이 많이 묻혀 있어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부자나라에 속하며 최초의 흑인 대통령인 '넬슨 만델라'가 배출된 곳이기도 하다.

한 나라에는 보편적으로 하나의 수도가 있는데 독특하게도 이곳에는 수도가 세개나 있었는데

행정수도인 프리토리아, 입법 수도인 케이프타운, 사법 수도인 블룸폰테인이 있었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국토를 가지고 있는 캐나다에는 국기에 단풍이 그려져 있을 정도로 단풍나무가 많은데

요리에 사용하는 메이플 시럽이 '사탕단풍나무'의 수액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빨간 머리 앤>의 배경이 된 곳이 바로 캐나다이며, 루시 모드 몽고메리는 '프린스 에드워드 섬'을 배경으로 소설을 쓰기도 했다.

캐나다는 땅이 넓지만 대부분 산악 지대이거나 몸시 추워서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북쪽이는 이누이트들이 살고 있으며, 따뜻한 남쪽을 중심으로 도시가 발달해 있다.

 

 

 

 

열개국의 나라를 둘러보던 중에 롤프는 브라질에서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는데

산타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아주'는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간다.

세계의 열개국을 둘러보면서 그 나라마다 기후와 풍토가 달라 나라마다 발달된 것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미처 만나보지 못한 세계 수도 지도책 1편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궁금해진다.

롤프와 여행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를 둘러보는 것이 무척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