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대 오페라 - 교과서 속 천재 음악가가 들려주는
나탈리에 폰스 지음, 카를레스 아르밧 그림, 배상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제가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오페라를 좋아하는 큰 아이 때문입니다.

중학교 음악 교과서에 '오페라의 유령'이 나오는데, 오페라의 유령을 부르는게 수행평가였습니다.

별로 들어보지 못한 오페라의 유령을 외워서 불러야 하는 상황에서 우리 아이는 그 음악을 반복해서 들었어요.

저도 옆에서 듣다 보니 자연스럽게 음악에 심취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따라 부르게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어찌나 시끄럽던지, 거기다 수도 없이 반복해서 들으니 관심 없는 저로써는 참 난감했어요.

그렇다고 계속 듣는다고 딸을 나무랄 수도 없었지요.

조금씩 듣다보니 리듬감이 익혀지고, 조금씩 빠져들게 되면서 오페라의 세계로 조금씩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딸아이는 그 이후로 오페라의 세계에 심취해서 오페라를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오페라에 그닥 관심이 없었지만, 아이가 좋아하니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선물해 주자 우리 아이는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오페라를 감상하면서 세계 6대 오페라를 동화를 통해서 읽는다는 것에 더 매력을 느낀 것 같았어요.

보편적으로 오페라를 들으면 오페라를 듣는 것에만 그치는데 오페라의 내용까지 알수 있으니 오페라 속에 더 빠지는 느낌이랄까요?

 

 

 

 

이 책에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세계 6대 오페라가 등장해요.

<마술 피리>, <아이다>, <라 보엠>, <트리스탄과 이졸데>,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세비야의 이발사>가 나와요.

지금도 틈이 나면 우리 아이는 요 오페라를 듣고 있는데요.

모르는 부분도 있었지만, 가끔씩 들어봤던 것들도 있었어요.

특히 마술 피리의 하이라이트 부분은 우리 아이가 평소에도 흥얼거렸던 부분이라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마술 피리를 처음 들을 당시 <밤의 여왕 아리아>를 부를 수 있는 성악가는 전 세계에 딱 두명 밖에 없다는 얘기를 해 주더랍니다.

 

 

 

 

이 책에서는 동화 뿐만 아니라 오페라에 대해서도 많은 부분을 알 수 있어요.

오페라가 어떤 음악인지, 어떻게 구성되는지, 어떤 사람이 만드는지, 세계 4대 오페라 극장을 비롯하여 오페라와 뮤지컬은 어떻게 다른지 등 오페라에 대한 상식도 알 수 있답니다. 젤 뒷부분에는 오페라의 작품 설명까지 들어있어 그 음악에 대해 정리가 되는 느낌이에요.

아이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오페라를 동화로 구성해 재미있게 읽게 하고,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연주하는 유명 아리아를 함께 들려줌으로써 음악 장르 중 하나인 오페라를 알게되고, 음악 교양을 쌓게 해주어요.

오페라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도 학교 수업을 위해서는 조금씩 알아야 하는데요.

음악을 접하다보면 저처럼 조금씩 오페라 속으로 빠져들지도 몰라요.

다음번엔 이 책에 나오지 않는 다른 오페라들을 담은 책이 나왔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