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아줌마의 오이시이 벤토 - 도시락을 맛있고 건강하게 싸는 비결
변혜옥 지음 / 조선앤북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엄마는 가족에게 맛있으면서도 영양가 많은 음식을 해주고 싶다.

우리나라 음식은 종류도 많고 다양하지만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다.

나도 아이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주고 싶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이유로 이것 저것 해주기가 쉽지 않다.

아이들 간식뿐만 아니라 식사대용으로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많은 음식을 찾고 싶은데 이 책은 나를 위한 책이었다.

 

 


 

 

처음에 책을 봤을 때 나는 저자가 일본인인 줄 알았다.

제목에서 풍겨지는 이미지와

책에 있는 요리들도 일본식 요리가

제법 나왔기 때문이었는데 의외로 저자는 우리나라 사람이었다.

앞부분에는 주식으로 먹을 수 있는

주먹밥부터 초밥, 스시, 덮밥, 볶음밥 종류들이 나와 있었고,

뒷부분은 저장 반찬과 스피드 반찬들이 나와 있었다.

 

 

 

 

 

단지 도시락만을 위한 레시피가 아니라

쉽고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들까지 나와 있어 더 유용했다.

요리책을 보면 늘 느끼는 거지만,

똑같은 재료를 가지고 어쩜 이렇게 다른 요리를 할 수 있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영양까지 챙길수 있는 레시피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들은 미리 저녁에 손질을 해놓고,

아침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다.

 

 

 

 

 

모양을 예쁘게 꾸며 아이들이 먹고 싶게끔

만들어 놓은 것도 시선을 끌었다.

어른들도 그렇지만 아이들은 어른보다

시각적인 부분에 더 강하기 때문에

보는 것만으로도 구미를 당기게 하고 있었다.

 

 

 

 

 

집에서 자주 먹는 어묵은 어묵볶음과 어묵탕으로만 먹어봤는데

이렇게 어묵을 튀겨서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새로웠다.

오늘은 요리를 하면서 단호박을 어떻게 요리를 할까 생각하다가

단호박은 샐러드 밖에 생각나지 않았었는데

단호박 구이를 보고서 단호박을 부침가루에 부쳐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실속 있는 도시락 요리가 많이 있어 내 맘에 쏙 들었고,

부엌에 놓고 자주 책을 볼 것 같다.

주부인 내게 너무나도 유용하고 정말 괜찮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