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뱀 놀이책 그림책 놀이터
레베카 엘리엇 글.그림, 박선하 옮김 / 키즈김영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알록달록 유아들이 보기에 화려한 색채감이 너무나 예쁜 그림책입니다.

<움직이는 뱀 놀이책>에서는 아이들에게 어떤걸 보여줄지 궁금했는데요.

짜잔~~

책을 펼쳤더니 책 속에서 독특한 뱀이 움직이고 있었어요.

'투명리본에 그려진 뱀이 짠~~~'하고 나타났는데요.

저는 이 뱀을 보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영유아들이 정말 정말 좋아할만한 그림책이라고 생각했어요.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 이런 신기한 그림책은 호기심을 끌어당기기에는 최고거든요.

사실은 어른인 저도 이 책을 보고 나서 무척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어서 몇번이나 책장을 넘겨 보았는지 몰라요.

책장을 넘기면 투명리본에 달린 '뱀이 '스르륵' 하고 따라와요.

정말 뱀이 기어오는거 같았어요.

책장을 넘길때마다 '스르륵' 소리가 정말로 뱀이 등장한줄 알았거든요.

어떻게 뱀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따라오게 만들 수 있을지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답니다.

 

 


 

 

뱀이 모양을 찾아 여행을 떠나요.

아침에 뱀이 하늘에 떠있는 해님을 보고 동그라미를 찾아요.

동그라미가 어디있나 찾아봤더니... 바로 해님이 동그라미예요.

해님을 보면서 동그란 모양을 찾고 나서 책을 다시 쫙 펼쳤더니 뱀 몸이 동그라미로 채워져요.

뱀의 몸에서 동그라미를 찾으면서, 그림 속에 있는 다른 동그라미를 찾아볼 수도 있어요.

 

 

 

 

스르륵...

다음 장을 넘기면 이번에는 뱀이 바른네모를 찾아요.

바른네모가 어떤건지 잘 모르는 친구들은 그림책을 펼치면 뱀 모양에 색이 채워져요.

그럼 바른네모 모양이 어떤건지 알 수 있지요.

바른네모를 찾은 다음에는 창문에 있는 바른네모 갯수를 세어 보아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휴~~ 생각보다 많아요.

그래도 창문을 세다 보면 금방 열까지 배울거 같아요.

한번 더 세어 볼까요? ㅋㅋㅋ~~

 

 

 

 

바른네모를 다 찾았으면 이제는 긴네모, 마름모, 타원형, 세모, 육각형 모양을 찾아 보아요.

뱀과 마을 여행을 하면서 모양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마을 여기 저기에 예쁜 모양들이 너무 많아서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찾았어요. ㅋㅋㅋ~~

 

 

 

 

아직 모양에 대해서 모르는 아이들은 뱀과 함께 여행을 하다 보면 모양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모양이 몇개나 있는지 하나씩 세어 보면서 숫자에 대해서도 조금씩 알아볼 수 있었어요.

뱀과 함께 여행하다 보니 벌써 밤이 되었어요.

밤이 되니 하늘에 달과 별이 떠요.

눈썹 모양을 한 달과 반짝반짝 별을 찾고나면 잠자리에 들 시간이에요.

 

 

 

 

뱀을 통해 모양을 알아볼 수 있는 참 좋은 책입니다.

우리 아이가 어렸을 적에도 이런 책이 나왔다면 더 재미있게 모양들을 알수 있었을 것 같아요.

알록달록 모양을 찾아 떠나는 여행 한번 떠나 보실래요?

책을 보다보면 아이보다 엄마가 더 즐거우실거예요.

저도 그랬거든요~~^^

마을을 둘러보면서 자연 속에서 보여지는 예쁜 꽃들과 곤충친구들, 그리고 마을의 전경까지..

놀이공원과 바닷가의 풍경, 밤의 풍경까지 다채롭고 예쁜 그림들을 보면서 아이는 동화 속에 푹 빠지게 될거예요. 

뱀과 함께 모양 여행을 떠나 보세요~~~

스르륵 소리와 움직이는 뱀 때문에 더 재미있는 그림책 <움직이는 뱀 놀이책>을 한번 만나 보는건 어떨까요?

유아들에게 적극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