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1 : 공부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1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꿈꾸는 것만으로도 모든 일이 현실로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꿈꾸는 다락방은 성인용으로 출간되었다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 힘입어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다.

그래서 청소년용으로 출간되었고, 이번엔 초등학생들을 위해서 만화책으로 출간되었다.

성인용, 청소년용, 만화편 이렇게 세권의 책을 전부 다 읽으면서 읽을때마다 감회가 새로웠다.

꿈을 꾸지 않는 사람들은 'R=VD' 공식을 이해하지 못한다.

'단지 꿈을 꾼다고 이뤄지겠어?' 라는 생각이 훨씬 더 크게 자리한다.

믿거나 말거나 일단 해보면 된다. ㅎㅎㅎ~~

 

 

 


공부를 잘하고 싶은 남지호.

그는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공부하는 노력파지만 성적은 늘 제자리걸음이다.

분식집에 갔다가 무슨 소원이든지 다 들어준다는 R=VD라는 주문을 알게 된다.

밤 12시에 아무도 없는 학교에 가서 진짜로 주문을 외우게 되는데, 공부를 잘하고 싶은 절실한 마음이 닿았는지 주문을 외우자 비밀 조직인 꿈꾸는 다락방 요원 리비가 나타난다.

리비는 지호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조건으로 배종수 교수님의 과거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교수님의 두뇌 속에는 부정적인 VD를 뿜어내는 회색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교수님의 뇌를 부정적인 뇌로 만들어가고 있었다.

긍정적이고 자신감에 차 있던 교수님의 뇌는 회색 바이러스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침울하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이 자꾸만 늘어가고 있었다. 부정적인 VD를 없애기 위해 지호는 교수님의 뇌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회색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회색 바이러스의 일부가 지호에게 붙게 되고, 지호는 자신에게 들어온 회색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점점 더 강한 긍정적인 VD를 하게 된다.

 

 

 

 

 

부정적인 VD를 제거한 교수님은 기분이 좋아 리비, 클링, 지호와 함께 짜장면 집에 가게 되고, 거기서 지호의 도플갱어인 회색 바이러스를 만나게 된다. 지호의 모습을 한 회색 바이러스는 배종수 교수님과 중국집 종업원의 거대한 긍정 VD를 자신의 것으로 빨아들여 점점 더 강하게 된다.

회색 바이러스를 물리치게 위해 전부 다 하나가 되어 힘을 모으게 되고, 마침내 긍정 VD가 회색 바이러스를 물리치게 된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상상만으로도 모든 꿈이 가능하다는걸 보여주고 있다.

세상에서 내가 원하는걸 이룰 수 있다면 이런 상상을 하는 것쯤은 어렵지 않다.

아이들은 본인이 잘하는 것보다는 못하는 것에 더 치중을 두고, 자신이 부족한면을 보게 되고, 해도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피카소와 고흐의 삶을 보면 긍정적인 VD를 한 피카소는 화려한 삶을 살았지만, 부정적인 VD를 한 고흐는 초라한 삶을 살아야했다.

고흐는 세상을 떠난 뒤 세계적인 화가로 이름을 남기게 되었는데, 늘 부정적인 VD를 한 그가 떠난 후 부정적인 VD가 없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긍정적인 생각과 열망이 강할수록 자신의 꿈에 도달하기가 쉽다는 걸 알려주고 있다.

자신의 꿈을 꼭 이루고 싶은 친구들에게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