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 상상력 키우기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다카하마 마사노부 & 히라스가 노부히로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수학은 재미있다는 생각보다 어렵고 귀찮다라는 생각이 더 커요.

반복되는 연산들과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부분들을 해결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 같아요. 뭐든지 원리 원칙을 알면 쉽게 할 수 있는데 그걸 찾아주는게 쉽지 않아요.

이런 찰나에 이번에 진선아이에서 나온 <수학뇌를 키워주는 입체왕 시리즈>를 만나게 되었어요.

 

 

총 3편 중에서 어떤 책을 선택해서 할까?

행복한 고민을 하다가 우리 아이는 2번째 <상상력 키우기 편>을 선택했어요.

기분좋게 손으로 전개도를 뜯었어요.

절취선이 잘되어 있어 가위 필요 없이 손으로 쉽게 뜯어낼 수 있었어요.

평소 우리 아이는 조립하고 만드는걸 좋아하는 아이라 요런거 아주 좋아라 한답니다.

신이 나서 다 뜯어놓고 블럭을 만들었어요.

솔로 블럭, 듀오 블럭, 트리오 블럭

 

 

전개도를 아직 접해보지 않아 그냥 만들라고 하면 어려워서 못 만들었을텐데 솔로 블럭을 만들더니 듀오 블럭과 트리오 블럭도 쓱쓱 잘 만들었어요.

부록에 들어있는 블럭 전개도가 정말 톡톡한 역할을 했답니다.

하나를 만들더니 재미를 붙여서 하나, 둘, 셋... 계속 만들었어요.

 

 

블럭을 반복해서 만들어 보면서 한개짜리, 두개짜리, 세개짜리 블럭 전개도가 어떻게 생겼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답니다.

사실 요거 말로 설명해 줘도 모르는 아이들에겐 무척 어려운 부분이거든요.

하지만, 이 부분 그냥 넘어가면 초등학교 내내 힘들답니다.

초등학교 수학책에 나오는 도형 부분은 3학년때부터인지 시작해서 한번 나오기 시작하면 깊이를 더해가면서 계속 나오거든요. 처음에 도형 부분을 잡아주지 못하면 6학년때까지 아이가 힘들어한다는거죠.

 

 

요런 블럭 만들기 놀이 집에서 엄마가 해주면 좋은데 그게 참 쉽지 않더라구요.

생각보다 엄마의 시간과 수고스러움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지요.

이런 엄마들에게 이 책은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도형 부분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정말 대박인 책이었답니다. 저는 전개도로 블럭을 만드는 우리 아이를 보면서 정말 좋은 교재라는 생각을 했어요. 부록 자료에 블럭 만들기가 한개나 두개 정도 들어 있었으면 그냥 그러려니 했을텐데 동일한 블럭이 여러개 들어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도형을 터득하게 된다는 큰 장점이 있었지요.

 

 

블럭을 만들고 가지고 놀다가 상자 안에 정리해서 넣어둘 수도 있어요.

하나씩 떨어져 있는 블럭들은 잃어버리게 되고, 그러다 보면 하나씩 없어져서 블럭은 더 이상 장난감이 될 수 없거든요.

어렸을 때는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고, 아이가 커가면 도형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정말 좋은 교재랍니다. 부록 뒷부분엔 워크북 형식으로 되어 있어 도형을 재미있게 다룰 수 있답니다.

블럭과 놀면서 아이에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엔 정말 최고랍니다.

저는 교재를 보면서 연신 감탄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책을 만든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 너무나 신기했답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도형에 자신없는 아이들, 공간지각능력이 부족한 아이에게 정말 짱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