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야, 사자랑 싸우면 누가 이기니?
최종욱 지음, 김효주 그림 / 아롬주니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은 동물들을 참 좋아해요.
동물들을 좋아하다보니 관심도 많고, 궁금한 것도 많지요.
이 책은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동물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 주었어요.
호랑이와 사자랑 싸우면 누가 이기는지 대부분의 아이들은 참 궁금해 할거예요.
저 역시도 동물의 왕인 호랑이와 사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지 궁금하기도 하지요.
제목만으로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확 끄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호랑이, 코끼리, 기린, 곰, 캥거루, 사자, 부엉이, 얼룩말, 낙타, 하마, 하이에나, 토끼, 판다, 뱀, 코뿔소, 타조, 물범, 거북이, 앵무새, 악어, 펭귄> 에 대해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이야기 형식으로 재미있게 다뤄주었어요.
현재 야생동물 수의사로 일하고 계시면서 수의사님 역시도 동물들에 대해서 너무나 많은 것을 모른다는 생각에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해요.
엉뚱한 질문도 많았고, 답을 찾는 과정에서 고달팠지만, 미래의 아이들에게 지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동물원에 없는 동물들까지도 온갖 영상과 사진을 다 뒤져서 눈으로 검증을 했다고 하니 어느 정도인줄 알겠지요?
아이들이 동물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동물들과 대화하듯이 진행되는 책이에요.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호랑이와 사자와의 싸움은 무승부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넓은 벌판에서 싸우면 사자가 유리하고, 산속에서 싸우면 호랑이가 유리하거든요.
승률은 절반 정도인데 동양에선 호랑이가 이기길 바라고 서양에선 사자가 이기길 바라기도 한대요.
참 우습죠? ㅋㅋㅋ~~
같은 동물끼리 왜 일등을 가리기 위해 싸워야 하는 걸까요?
 
 
아프리카에서 빅4에 드는 동물이 있다는거 알고 있나요?
B4는 가장 멋지고 큰 동물을 말하는데 코끼리, 기린, 하마, 코뿔소 순이랍니다.
코뿔소보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버팔로(물소)도 있지만 너무 흔해서 B4에 끼워주지 않는대요.
아프리카 동물 최강자 순위를 보면 코끼리, 하마, 하이에나 순이래요.
하이에나는 혼자서는 약하지만 무리로서는 절대 사자한테 뒤지지 않아서래요.
 
 
쿵푸팬더에서 본 느림보 판다는 먹는 것이 느려서 신진대사가 느려요.
주로 한가지만 먹는 코알라나 나무늘보도 판다처럼 느린데, 판다는 나무를 오를때는 아주 빠르대요.
그리고 가끔 흥분할 때는 땅 위에서도 생각보다 빠르게 움직인다고 해요.
쿵푸팬더에서 만두를 먹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는 판다 기억나죠? ㅋㅋㅋ~~
 
 
이책을 읽는동안 동물들과 이야기하면서 동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음번에는 이 책에 나와 있지 않은 다른 동물들에 대해서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 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