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꽃 필 무렵 만화 한국 대표 문학선 1
오세영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보니 예전에 학창 시절 국어 시간이 생각난다.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은 우리나라 문학 작품으로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이다.

내가 어릴 때는 책이 풍족하지 않은 시대여서 교과서만으로 공부를 했기에 실질적으로 작품에 대해서 접하기가 어려웠다.

단지 제목과 저자를 외우고 내용의 일부는 교과서를 통해서만 알 수 있었다.

학창 시절 배웠던 문학 작품을 직접 책으로 만나니 반가웠다.

너무나 유명한 책이기에 제목만으로도 책에 자연스럽게 손이 갔다.

 

 

우리는 흔히들 문학 작품이 어렵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책 역시도 오래 전에 쓰여진 것이기에 어려운 단어들이 제법 들어 있었다.

그래도 정말 다행인건 어려운 문학 작품들을 만화를 통해서 보니 훨씬 쉽게 다가온다는 것이었다.

어려운 단어들은 밑에 주석을 달아주어 훨씬 쉽게 책을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요즘 아이들은 학원에 다니느라 바빠서 책을 읽을 시간조차 없다.

우리때는 책을 읽고 싶어도 책이 없어서 못읽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학원에 다니느라 바빠서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게 느껴졌다.

 

 

이 책에는 메밀꽃 필 무렵을 포함하여 홍수, 쇠찌르레기, 말, 소, 투계 등 6개의 문학 작품이 들어 있었다.

소설을 만화를 통해 단순히 줄거리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적 특징들과 인물들의 묘사까지 표현해주어 내용을 더 생생하게 살려주었다.

이 책의 장점은 원작의 향기를 그대로 살린 새로운 문학이라는 사실이다.

만화 앞 부분에 작품소개 부분에서 개략적인 줄거리와 시대적 배경을 알려주고 있어 책을 읽는데 훨씬 수월함을 주었다.

처음에 읽을 때는 조금 어렵운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읽을수록 우리 문학의 재미에 푹 빠지게 되었다.

우리 청소년들에게 만화를 통해서 우리 문학 작품을 미리 접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갖게 해 준 책이었다.

두꺼운 책이나 문학 서적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책이다.

문학 작품을 만화로 읽다보니 재미도 있었고, 실제 문학 작품들은 어떻게 쓰여졌는지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