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2 : 알렉산드로스 대왕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2
야코.하몽 글, 식혜 그림, 강대진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야야트라이브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2 : 알렉산드로스 대왕>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



빨간내복야코를 좋아하는 아이 덕에 우리 집에 차곡차곡 쌓이고 있는 시리즈들을 바라보면 즐겁다. 



너덜너덜 해진 책들은 아이가 시간 날 때마다 수시로 읽는다. 



여행이나 친척 집에 갈 때도 꼭 챙겨가고, 학교에서 4~5권씩 챙겨가서 틈틈이 읽고 있기 때문이다. 



빨간내복야코 유튜브 구독자인 아이는 신간 소식을 아주 빠르게 전해준다. 



잔다르크와 사동이의 활약상에 집중한 1권을 외워서 줄줄 이야기한다. 



제일 재미있다며 기대하던 2권이기도 했다. 


===========================






도대체 왜 빨간내복야코를 좋아하는 걸까?



틈만 나면 펼쳐대는 책이기에 궁금해서 2번이나 읽어보았다. 



일단 빨간내복야코가 아이들의 답답했던 마음을 많이 녹여주는 소재와 주제를 다루고 있기에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역사 시리즈에 사동이가 주인공이다. 



같은 어린이 입장이라 동일시하며 더욱 몰입하게 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다. 





1권에서 초등학생 사동이는 어린 잔 다르크와 힘을 합쳐 악당의 음모를 저지했지만, 그 악당이 자신의 도플갱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끝이 났었다. 





그런 사동이는 친구들과 함께 기원전 4세기 마케도니아로 타임워프하여 알렉산드로스를 만난다. 



알렉산드로스의 운명이 위협받고 있음을 깨달은 사동이와 알렉산드로스는 야야족 구하기 위해 나서는 내용이었다. 






책을 읽고 난 뒤 4세기가 얼마나 되냐고 아빠에게 묻는다. 



예수님의 탄생일을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로 나눠진다는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 



다음에는 마케도니아라는 나라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묻는다.    



마케도니아는 현재 그리스 북부 지역에 해당하고 있고, 북마케도니아 공화국이라는 국가가 있는데 역사적으로 마케도니아 왕국의 일부로 여겨진다는 사실을 검색도 해보면서 알아보았다. 



아이 덕에 새로운 사실들을 알아가는 재미도 있었다. 



곁에서 이야기를 듣고 있던 동생도 이것저것 질문하면서 세계사 지식을 자연스럽게 키워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직접 읽고, 읽고 또 읽고, 또 읽어서 스토리를 아주 상세히 요약해 주고 서평까지 쓴다고 외치더니 책을 끼고 산다. 



친구 생일에 빨간내복야코 책을 선물하고 싶다고 구입해달라고 요청한다. 



아이의 긍정적인 모습들을 보면서 친구 엄마도 좋아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생각보다 깊게 역사를 살피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가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VS잼민이2  시리즈를 요청하면 바로 제공해야겠다. 









#빨간내복야코역사속잼민이VS잼민이2 #알렉산드로스대왕 #야코 #하몽 #야야트라이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